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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낙농육우협회와 스타벅스, 푸드뱅크 'K-MILK 사랑의 우유보내기’

전국 푸드뱅크를 통해 소외개층에 ‘K-MILK 사랑의 우유보내기’에 사용될 예정

  ()한국낙농육우협회(회장 손정렬)()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와 함께 최근 스타벅스 시청 플러스 점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차흥봉)‘K-MILK 사랑의 우유보내기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기금은 29일부터 629일까지 전개한 스타벅스의 국산우유 소비촉진 캠페인인 우유사랑라떼캠페인 음료 1잔 판매당 100원씩 적립하여 조성된 금액이다. 해당 기금은 8월부터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를 통해 소외계층에 우유를 전달하는 ‘K-MILK 사랑의 우유보내기운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스타벅스의 우유사랑라떼캠페인은 매주 월요일마다 카페라떼 톨 사이즈(355ml)우유사랑라떼로 정해 3.900(현재 판매가 4,600)에 제공한 행사로 분유 재고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에 활기를 불어넣고, 국산우유 소비촉진에 기여한다는 공익적인 취지로 마련되었다.

 

  29일부터 629일까지 약 5개월에 걸쳐 진행된 우유사랑라떼캠페인은 총 21회 동안 약 43만리터의 우유 사용으로 카페라떼의 일 평균 판매량 대비 150%가 넘는 성과를 기록하며 국산우유 소비 촉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으로 이어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손정렬 한국낙농육우협회 회장,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 정구훈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상근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는 스타벅스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사회책임 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히고, “앞으로도 다양한 방향으로의 국산우유 소비촉진 활동을 통해 낙농산업 발전과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손정렬 회장은 스타벅스의 낙농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에 낙농가를 대표해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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