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농협안심축산…공판장 매참인 현장 정보채집 빨라질 듯

농협경제지주 김태환 축산대표 “유통정보가 출하농가 지육가격 높여 주는 기회로 이어져야”

안심축산공판장 매참인에 현장정보 빨대 꽂았다(?)

윤효진 농협안심축산 사장 유통정보가 출하농가 지육가격 높여 주는 기회로 이어질 것


농협경제지주(축산경제대표 김태환)가 농가 소득향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농협안심축산(사장 윤효진/사진)도 농가소득을 올려주기 위한 일환으로 부천, 음성, 나주, 고령 등 각 지역 축산물공판장 유통정보를 수집 분석하여 농가에 정보서비스를 해 준다는 계획을 세워 놓고 있다.


이를 위해 농협안심축산은 지난 46() 축산물공판장 현장에서 직접 활동하고 있는 매매참가인(매참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생생한 축산물 유통정보를 직접 받아 볼 수 있는 테블리PC 증정식을 갖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이와 관련 농협경제지주 김태환 축산경제대는  축산농가들 과학영농은 매우 높은 반면, 축산물 유통시장에 대한 축산물 거래 현장정보는 상당히 제한적인 게 현실이다.”며 축산물 유통정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윤효진 농협안심축산 사장도 각 농가마다 고급육을 생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매참인들이 제공하는 소비지 유통시장에 대한 각종 정보들을 제때제때 분석한다면 출하농가들 지육가격도 끌어 올릴 수 있어 농가소득 향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축산물공판장 현장정보를 생생하게 전송하기로 하고 테블리PC증정식에 참여한 공판장 매매참가인은 6명으로 이들의 축산물 유통시장 현장정보 제공활동에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