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우리 배' 소비홍보 캠페인

배연합회, 소비 · 생산 · 유통을 함께하는  소시모와 배 소비촉진 캠페인 펼쳐
소비자시민모임, 한국배연합회, 홈플러스 우리 배 홍보 나서 

소비자시민모임과 한국배연합회, 홈플러스는 2019년 11월 5일(화), 홈플러스 영등포점에서 소비․생산․유통이 함께하는 우리 배 소비 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

 

배는 제수용 과일이라는 인식이 높아 추석 등 명절에 소비량이 많지만 올해는 이른 추석으로 우리 배의 수요 감소가 예상된다. 이에, 소비자들이 가을 제철과일인 우리 배를 평소에도 구매해 섭취할 수 있도록 우리 배의 영양과 우수성을 알리는 등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소비자시민모임과 한국배연합회는 2014년부터 우리 배 홍보 캠페인을 개최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대형 유통업체인 홈플러스와 함께 소비 현장에서 홍보 캠페인을 개최한다.

 

11월 5일(화), 홈플러스 영등포점에서 개최하는 우리 배 소비 홍보 캠페인 행사에는 소비자 단체인 소비자시민모임과 생산자 단체인 한국배연합회, 유통업체인 홈플러스, 정책기관인 농림축산식품부가 참석하여 방문객을 대상으로 우리 배 영양 홍보, 장바구니 증정 등을 한다.

 

 

한편, 소비자시민모임은 11월 19일(화)까지 전국 홈플러스 9개 점포에서 우리 배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며, 이 기간 동안 홈플러스는 매장에 우리 배 홍보물을 배치하고 10월 31일 ~ 11월 6일까지 일주일간 국산 배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소비․생산․유통이 함께하는 우리 배 소비 홍보 캠페인은 소비자에게 제철 과일인 우리 배의 품질 우수성을 널리 알려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 및 소비 확대가 이뤄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강성수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업용 로봇’ 상용화에 박차!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은 4월 24일 전북 익산에 위치한 농생명ICT검인증센터에서 ‘2025년 농업용 로봇 실증지원사업 안내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실증 사업자로 선정된 ㈜싸인랩과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을 비롯해, 사업 주관기관인 농촌진흥청, 실증사업 참여기관인 이천·포항 농업기술센터, 그리고 ㈜대동, LS엠트론㈜, ㈜하다 등 주요 로봇 제조업체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실증계획 수립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과 그 해결 방안, 농업용 로봇 기술 상용화를 위한 전략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특히, 첨단 농기계 기술 접목을 통한 농업 문제 해결 필요성이 강조됐다. 고령화, 인력 부족, 기후변화 등 농업 분야가 직면한 구조적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자율주행 기술 등 첨단 농업용 로봇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상황이다. ‘농업용 로봇 실증지원사업’은 이러한 기술들을 실제 농업 현장에 적용하여 성능과 안전성을 검증하고,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상용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되고 있다. 현재 실증은 ▲경남 함양(양파) ▲충남 당진(벼) ▲경남 거창(사과) ▲경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