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농정원 원장, 수직형농장 선도법인 방문

농정원장과 수직형농장 실증사업 참여법인과의 간담회

농정원 원장수직형농장 선도법인 방문

농정원장과 수직형농장 실증사업 참여법인과의 간담회 

 

박철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은 최근  평택시 진위면 소재 농업회사법인 미래원()을 방문해 수직형농장 점검 및 현장애로사항 등 의견을 듣는 등 간담회를 갖고 근로자를 격려했다.

미래원은 수직농장 비즈니스실증사업(농정원 주관)’에 참여하고 있는 법인으로, 2014 샐러드허브류 등 수직형 농장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매년 수확률 향상 등 목표를 가지고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미래원은 2014년부터 완전인공광형 농장(849)을 구축운영을 통해 수직형 농장 분야 수익성을 갖춘 농업회사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박 원장은 간담회를 통해 애로사항 및 관계자의 의견을 듣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갖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대화를 나누었다.

 

이 자리에서 박철수 원장은 수직농장은 농업의 미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주요 분야 중 하나이며 현재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미래원이 주요 사례가 될 것 같다.”향후에도 관련 분야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강성수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한국농어촌희망재단 ‘가락상생기금’...산불 피해지역 영농복구에 앞장
한국농수산물도매시장법인협회(회장 이원석)와 회원사 및 농협가락공판장은 지난 3월 안동 등 영남지역에 발생한 산불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농가들을 대상으로 조속한 영농 복구와 회생을 위해 주도적으로 도움의 손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피해 복구 지원은 서울청과(주), ㈜중앙청과, 동화청과(주), 대아청과(주), 농협경제지주(주) 가락농산물공판장 등 한국농수산물도매시장법인협회 가락시장지회가 10억 원을, 협회 회원사 등이 4억 700만원을 출연하여 한국농어촌희망재단(이사장 박상희)을 통해 추진한 공익사업이다. 한국농어촌희망재단은 서울청과(주), ㈜중앙청과, 동화청과(주), 대아청과(주), 농협경제지주(주) 가락농산물공판장 등 도매법인과 2023년 12월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도매시장 내 민간 법인의 사회적 책임 확대 및 농어촌 지원을 위한 협약체계를 구축한바 있다. 기부금은 경북(안동, 의성, 청송, 영양, 영덕), 경남(산청, 하동), 울산(울주) 등 8개 시․군의 피해 농업인 약 8,000여명에게 총 10억 3천만원 규모의 영농자재 교환권 1만여 매와 농기계 46대 등으로 전달되었다. 이번 지원은 ‘가락상생기금’을 활용한 첫 대규모 재해복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