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유통인 ․ 시민과의 소통의 장

우수 도매법인, 경매사, 출하자, 서포터즈 등 표창

20163분기 농수산식품유통포럼 개최


공사 업무추진 사항 설명 및 특강 실시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박현출)는 지난 27, 가락시장 유통인과 종사자,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농수산식품유통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우수 도매법인, 경매사, 출하자, 서포터즈 표창과 함께 가락시장 주차교통 종합 대책에 관한 업무 브리핑, 김형석 연세대학교 명예교수의 특별 강연, 오찬으로 진행되었다.


가락몰 업무동 13층 교육장에서 진행된 이날 포럼에는 도매시장 유통인과 종사자 대표는 물론, 행복마켓 서포터즈와 관심있는 시민 등 약 140여명의 다양한 인사들이 참석하여 상호 교류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공사 박현출 사장은 가락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진행 상황에 대해 공유하고, 가락몰과 가락시장을 세계적인 명소로 만들어 나아갈 수 있도록 유통인과 공사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협력하고 노력해줄 것과 김영란법 중 농수산업 관련 분야에 대해 주의를 당부했다.


가락시장 물류 개선 우수 법인 중앙청과및 우수 경매사 4(소속 농협() 1, 서울청과1, 중앙청과 2), 우수 출하자 2, 우수 행복마켓 서포터즈 1, 2016 가락시장 희망글판 가을편 공모전 우수 2명 등에게 3분기 포럼을 통해 표창장과 부상,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어서 김형석 연세대 교수는 장수시대의 가치는 봉사라는 주제로 백년을 살아보니-사랑이 있는 고생이 행복이었네특강을 진행하여 유통인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손봉희 공사 홍보팀장은 앞으로도 주요 사업과 이슈에 대한 정책 설명을 포함하여 여러 이해관계자와의 소통과 공유를 확대해서 정부 3.0비전 달성에도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외부 전문가 초빙 특강을 통한 도매시장 경쟁력 강화와 유통지역주민들과 소통의 장 마련을 통해 상호 교류하고, 더욱 발전하는 가락시장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1 / 10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축산환경관리원, 창립 10주년 기념식 성황리 개최
축산환경관리원(원장 문홍길)은 7월 2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기획전시장에서 ‘창립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지난 10년의 주요 성과를 돌아보고, 미래 축산환경의 비전을 제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축산환경관리원은 지난 2015년 5월, 친환경적인 가축 사육 환경 조성과 가축분뇨의 자원화 이용 촉진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이후 2020년 2월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 지정되어 공공성을 확보하였으며, 2021년 2월에는 축산환경 개선 전담기관으로 지정되며 업무 범위를 확대해 나갔다. 업무는 가축분뇨 자원화 및 악취저감 중심에서 깨끗한 축산농장 조성, 동물복지축산농장 인증, 저탄소 농업 프로그램 등 인식개선을 위한 농업인 교육, 현장 전문가 양성 및 정책 수립을 위한 국가 통계 생산까지 다양하게 확대되었다. 이날 기념식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안용덕 축산정책관, 환경부 조희송 물환경정책관을 비롯해 공공기관, 관련 협회와 업체 등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해 관심과 격려의 뜻을 전했다. 기념식은 축산환경관리원의 홍보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축산환경 개선에 헌신한 유공자들에게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 3점과 환경부 장관 표창 2점이 수여되었고, 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