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진안군 지역특성화 HACCP 워킹그룹

HACCP인증원 광주지원, 진안군 HACCP 워킹그룹 성황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은 진안군 지역HACCP 인증 준비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워킹그룹을 성황리에  실시했다고 밝혔다광주전남·전북제주지역의 HACCP을 담당하는 HACCP인증원 광주지원(지원장 배도권이하 광주지원) 3 27() 14시 진안군청 강당에서 진안군에 위치한 홍삼인삼음료과자 등 지역특성화 식품 및 자발적HACCP인증 참여업체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HACCP 설명회를 가졌다.

진안군 지역 HACCP 워킹그룹은 지난해 첫 운영 이후 HACCP 인증 참여업체가 늘자 올해에는 행사 규모를 확대해 실시했다. 

설명회에는 광주지원에서는 배도권 지원장과 구경민 기술지원팀장 등 5명의 HACCP 심사관진안군청에서는 박현숙 위생팀장 등이 참석하는 등 양기관의 유기적인 협조하에 실시되었다.

워킹그룹 운영간 HACCP 정책방향인증절차 등을 소개해 HACCP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시설개선자금 및 컨설팅 지원사업 등을 소개해 진안군 지역내 HACCP 미인증 업체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설명회에선 도면검토기준서 및 기록양식 작성방법 등 선행요건관리 및 HACCP기준서에 대한 설명 등이 실시하고 과자홍삼음료 등 지역특성화 식품유형별 워킹그룹을 편성해 HACCP 심사관과 1:1 맞춤형 질의응답을 실시하였으며,이미 HACCP을 인증받은 업체의 실무자가 HACCP인증 절차나 시행착오노하우 등을 현실감 있게 설명하는 자리를 함께 가져 설명회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았다광주지원은 올해‘HACCP 워킹그룹전담 심사관을 편성하여 참여 업체별 기술지원 및 HACCP 관리방안 등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지속적으로 진도관리를 할 예정이다.

 

배도권 지원장은 지역특성화 식품 워킹그룹은 품목의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함으로써 전문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 “HACCP 준비업체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HACCP인증 후에도 내실화 있게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겠다 밝혔다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전 국민이 함께 즐기는 한우의 날' 행사 잇따라 열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와 (사)전국한우협회, 농협경제지주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11월 1일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을 기념하고,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을 맞아 전국 한우농가들이 십시일반 거출한 한우자조금으로 전국 온·오프라인 대규모 한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은 2008년 처음 지정된 기념일로, ‘소(牛)’ 자에 들어 있는 숫자 ‘1’이 세 번 겹치는 11월 1일을 상징적으로 선택해 ‘한우의 맛이 최고·제일·으뜸’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 날은 국민 모두가 함께 한우를 즐기며 한우의 우수성과 가치를 나누는 한우 명절로 자리매김해왔으며, 매년 이를 기념하기 위해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전 국민이 함께 즐기는 한우의 날’이라는 취지 아래, 평소 한우를 사랑해 주신 소비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전국 한우농가의 진심을 담아 기획되었다. 28일 서울 종로구 교원 챌린지홀에서 열린 기념행사에는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을 비롯해 한우 명예홍보대사 개그맨 윤형빈, 트로트가수 윤서령이 참석해 전 국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소프라이즈 2025 대한민국 한우세일'은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우유자조금, 국산 우유의 신선한 가치 확인...‘밀크&치즈 페스티벌’ 성료
국산 우유의 신선함과 품질 경쟁력을 시민이 직접 체험한 ‘2025 밀크&치즈 페스티벌’이 시민들의 높은 만족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 안병우)는 10월 25일(토)부터 26일(일)까지 경기 안양시 평촌중앙공원에서 행사를 개최했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만족 속에 진행되었다. 페스티벌 첫날은 화창한 가을 날씨로 축제의 분위기가 한껏 고조되었고, 둘째 날 오전 비가 내렸음에도 시민들의 발걸음은 이어졌다. 뜨거운 참여 열기에 비까지 그치며 다시 활기를 되찾았다. 올해 행사는 ‘우유는 신선식품입니다’를 핵심 메시지로 다채로운 체험 부스를 마련해 국산 우유가 목장에서 소비자에게 이르는 전 과정에서 48시간 이내에 유통되는 신선식품임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각종 교육‧요리‧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국산 우유는 곧 신선식품이라는 인식 확산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는 평가다. 현장에서는 국산 우유와 치즈를 직접 맛보고 배우며 즐길 수 있는 여러 체험 콘텐츠가 운영됐다. 국산 치즈 요리·시식 프로그램을 통해 맛의 즐거움을 전했고, 우유의 품질관리 체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