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포도 '샤인머스캣' 온라인 수출상담 인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K-샤인머스캣, 딸기 등
온라인 수출상담회로 3백만 달러 성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신선 및 검역타결 품목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열어 총 100건, 3백만 달러의 수출 상담실적을 거뒀다.

이번 상담회는 하반기 출하 시기를 앞둔 딸기, 배, 포도 등 신선농산물과 최근 검역 협상이 타결된 농산물을 중심으로, 국내 수출업체 36개사와 미국·베트남·인도네시아 등 10개국 해외바이어 24개사가 참가하여 밤낮없이 촘촘한 일정으로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신선농산물 중 해외 바이어의 관심이 높았던 샤인머스캣은 중국산에 비해 단가는 높지만 당도가 높고 품질이 좋아 호평을 받았으며, 딸기는 최근 검역 협상이 타결된 필리핀을 포함하여 인도네시아, 베트남 바이어의 큰 관심을 끌었다.

 


상담회에 참가한 필리핀 바이어는 “필리핀에서 미국산 딸기가 유통되고 있지만, 미국산에 비해 단가가 조금 더 높더라도 당도가 높고 식감이 좋은 한국산 딸기를 수입하고 싶다”고 말했다.

오형완 식품수출이사는 “신선 농산물은 농가 소득 증대에 효과가 가장 큰 품목”이라며, “유망 수출국가 대상 바이어 매칭 상담회 등 다양한 해외 마케팅을 통해 한국산 신선농산물의 경쟁력을 높이고 수출 확대를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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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희망나눔마켓, 초록꿈터에 여름 보양 수박 전달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문영표)와 (사)희망나눔마켓(이사장 이상용)은 8월 6일, 서울특별시립 꿈나무마을 초록꿈터를 방문해 여름철 보양 수박을 전달하며 아이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했다. 이번 행사는 연일 지속되는 무더위 속에서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공사와 가락시장 유통인으로 구성된 희망나눔마켓은 2011년부터 함께 ‘소외계층 신선식품 나눔 행사’를 이어오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해오고 있다. 이날 공사와 희망나눔마켓은 가락시장에서 직송한 신선한 수박 10통을 초록꿈터에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폭염에 취약한 아동들의 면역력 보강과 건강 증진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담긴 후원으로, 단순한 식재료 지원을 넘어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연대와 나눔을 실천하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잘 보여준다. 공사는 앞으로도 초록꿈터를 비롯한 다양한 아동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신선식품 제공 등 필요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권상구 공사 기획조정실장은 “아이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하며, 공사는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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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농, '노균병, 걱정 뚝'…시금치계의 ‘강철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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