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담양한과 명진식품…名人 전통 식문화 알려

농식품부, 이달의 6차산업인 박순애 대표 선정 발표

담양한과 명진식품名人 전통 식문화 알려

농식품부, 이달의 6차산업인 박순애 대표 선정 발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 2018 2월의 6차산업인으로 전라남도 담양군 소재의 농업회사법인 담양한과명진식품 박순애 대표( 63)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농업분야의 생산(1), 제조가공(2및 유통, 체험관광 등 서비스(3)를 통해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6차산업 우수 경영체를 이달의 6차산업인()“으로 선정하여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대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담양한과명진식품 박순애 대표는 대한민국식품명인 제33호이다박 대표는 감양군 문화유씨 6대 종부로서 집안 대대로 내려온 전통한과 제조 비법을 물려받고광주무형문화재 17호 최영자 여사에게서 30년 넘게 한과 제조 비법을 전수 받았다박순애 대표는 한과의 전통 제조 방식에 현대적인 감각을 담은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외 시장에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박순애 대표는 전통 한과의 아름다운 빛깔을 위해 백년초와 단호박검은콩 등 친환경 국내산 농산물로 만드는 전통 제조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이를 위해 담양군 창평면 농협과 대덕면 시목친환경 작목반 등과 재배 계약을 맺고 쌀잡곡 등을 공급받아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농가 소득 향상과 한과 품질 유지의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셈이다. 

현대인의 기호를 고려한 상품 개발과 국내외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전통한과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초콜렛을 넣은 초코한과’, ‘초코강정(브라운팝)’을 비롯해 견과류를 활용한 하루영양바 신제품을 개발하며 온라인 쇼핑몰 판매와 미국중국 등 수출로 연 매출 약 72억원을 달성했다. 2016년에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그룹과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냈다.

 

박순애 대표는 엿강정다식 만들기 등 체험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난해 3 8천 여명에 이르는 방문객을 유치하며 한과 홍보는 물론 부가 수입도 올리고 있다.

농식품부 농촌산업과 최봉순 과장은 담양한과명진식품은 담양지역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이주여성을 장기간 고용하며 지역경제 활성화 뿐만아니라 사회적 약자를 끌어안는 사회적 농업을 담당하고 있다, “이는 2, 3차 산업과 연계하여 창출된 부가가치와 일자리가 농업과 농촌으로 환원된다는 측면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강성수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협, 차기 축산경제대표에 안병우 現대표 3선으로 재선출!
농협(회장 강호동)경제지주가 12월 9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전국 지역·품목축협 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조합장회의와 임원추천위원회를 개최하고, 차기 축산경제대표이사로 안병우 現축산경제 대표이사를 선출했다고 밝혔다.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는 농업협동조합법(제161조의 3)과 경제지주 정관(제27조)에서 규정한 사항에 따라 지역축협 및 축산업 품목조합의 전체조합장회의에서 구성된 임원추천위원회에서 결정한다. 이날 임원추천위원회에서는 2명의 후보자가 추천된 가운데 투표를 거쳐 안병우 現대표이사를 선출대상자로 결정했으며, 12월 17일로 예정된 농협경제지주 주주총회에서 선임 의결 후 ’26년 1월 12일부터 2년의 임기를 시작한다. 임원추천위원회에서 3선으로 추천을 받은 안병우 축산경제대표이사 선출대상자는 “성원과 지지에 감사드리며, 초심을 잊지 않고 대한민국 축산업 경쟁력 강화와 축산농가 경영안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린다”라며, “특히 축종별 생산성 강화, 축산물 소비촉진, 맞춤형 컨설팅 확대, 스마트 축산 저변 강화, 축산농가 생산비 경감, 친환경축산 구현 등 축산 현안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병우 선출대상자는 196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