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정보

농협 '단감데이' 행사...소비촉진 기대

한국단감연합회, 하나로마트에서 '단감데이' 시민참여 행사 가져

농협 '단감데이' 행사...소비촉진 기대

한국단감연합회하나로마트에서 '단감데이' 시민참여 행사 가져

 

농협(회장 김병원) ()한국단감연합회는 지난 2일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다정다감 단감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 2017 단감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단감데이(Sweet Persimmon Day)는 부모형제가까운 친지나 소중한 이웃에 ‘단감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자는 취지에서 2009년 제정되어 매년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올해로 9회째를 맞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2017 단감데이 기념식과 함께 단감 효능 및 레시피 홍보 등 소비촉진 캠페인을 전개하고단감 시식 및 나눔 행사인증샷 코너 등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들이 단감에 대한 정보도 얻으면서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안승하 ()한국단감연합회 회장은 “2017 단감데이 행사를 통해 많은 소비자들이 우리 단감의 뛰어난 효능을 더욱 많이 알게 되고온가족이 영양이 풍부한 국산 단감을 다함께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병곤 농협경제지주 품목지원본부 상무는 농협과 한국단감연합회는 더 좋은 품질의 단감이 공급될 수 있도록 생산부터 유통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맛있고 영양가 높은 우리 단감을 많이 사랑하고 애용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단감은 비타민 A, 비타민 C,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해독작용 및 면역력 증강에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알콜성 간염에 의한 간 손상이나 감기 같은 면역성 질환에 대한 예방효과가 뛰어나고 시력유지 효능이 있어 야근이 잦은 직장인이나 수험생을 위한 과일로 적합하다또한다양한 비타민 성분은 피부를 곱고 매끈하게 유지해 줄 뿐 아니라지혈효과니코틴 배출효과 등도 지녀 과실 중에서도 팔방미인이라 할 수 있다최근 연구에서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주어 변비예방과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밝혀진 바 있으며타닌 성분은 설사나 위궤양 증세 호전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강성수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마케팅플라자

더보기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금원, 농식품 투자 생태계 확대...'K-푸드'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집중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서해동)이 농식품 산업의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경영 안정을 위한 '2026년 주요 사업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서해동 원장은 11일 열린 농식품전문지 기자간담회에서 농금원은 농림수산식품 모태펀드 활성화와 농업정책보험의 고도화를 통해 농업인의 실질적인 경영 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영상과 함께 주요 내용을 발췌했다. [편집자] ​ ◇ 농업 금융의 마중물, 모태펀드 운용 확대 ​농금원은 올해 농림수산식품 모태펀드의 투자 규모를 전년 대비 확대하여 스마트 농업, 푸드테크 등 신성장 분야 벤처기업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특히 유망 스타트업이 데스밸리(Death Valley)를 극복하고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단계별 맞춤형 지원 체계를 강화한다. ​농금원 관계자는 "단순한 자금 공급을 넘어, 민간 투자 유치를 이끌어내는 마중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며, "글로벌 펀드 조성을 통해 우리 농식품 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강조했다. ​◇ 기후 위기 시대, 농업정책보험의 역할 강화 ​최근 기후 변화로 인한 자연재해가 빈번해짐에 따라, 농금원은 농가 경영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농작물재해보험의 내실화에도 힘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