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개막

김영록 장관, 우리 발효식품의 우수성 홍보와 해외 진출 지원 의지 피력!

15회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개막행사

김영록 장관우리 발효식품의 우수성 홍보와 해외 진출 지원 의지 피력!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1019(전북 전주시 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개최된 제15회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개막행사에 참석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전시관을 둘러보았다.

 

김 장관은 발효식품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명하는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가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애쓴 관계자들을 격려하면서, 우리의 발효식품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다면 미래산업으로서 그 잠재력이 막대한 산업으로 가치가 높다고 강조하였다.

 

특히 전라북도는 국내에서 다양한 인프라구축 등 선도적인 발효식품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이번 엑스포 개최를 통해 우리 발효식품들이 세계적인 장수식품으로 널리 알려지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성수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한국농어촌희망재단 ‘가락상생기금’...산불 피해지역 영농복구에 앞장
한국농수산물도매시장법인협회(회장 이원석)와 회원사 및 농협가락공판장은 지난 3월 안동 등 영남지역에 발생한 산불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농가들을 대상으로 조속한 영농 복구와 회생을 위해 주도적으로 도움의 손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피해 복구 지원은 서울청과(주), ㈜중앙청과, 동화청과(주), 대아청과(주), 농협경제지주(주) 가락농산물공판장 등 한국농수산물도매시장법인협회 가락시장지회가 10억 원을, 협회 회원사 등이 4억 700만원을 출연하여 한국농어촌희망재단(이사장 박상희)을 통해 추진한 공익사업이다. 한국농어촌희망재단은 서울청과(주), ㈜중앙청과, 동화청과(주), 대아청과(주), 농협경제지주(주) 가락농산물공판장 등 도매법인과 2023년 12월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도매시장 내 민간 법인의 사회적 책임 확대 및 농어촌 지원을 위한 협약체계를 구축한바 있다. 기부금은 경북(안동, 의성, 청송, 영양, 영덕), 경남(산청, 하동), 울산(울주) 등 8개 시․군의 피해 농업인 약 8,000여명에게 총 10억 3천만원 규모의 영농자재 교환권 1만여 매와 농기계 46대 등으로 전달되었다. 이번 지원은 ‘가락상생기금’을 활용한 첫 대규모 재해복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