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방역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GS리테일 상생협력

국산 우유와 유제품 소비 활성화를 위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GS리테일 상생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국내 대표 유통 브랜드인 GS리테일(GS25, GS THE FRESH)과 국산 우유 및 유제품 소비 촉진을 위해 상생․협력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1만5,000여 오프라인 플랫폼을 가진 GS리테일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국산우유사용 K-MILK인증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도 및 인지도를 높이고, 국산우유 소비촉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상생․협력 활동의 일환으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GS리테일은 K-MILK인증을 획득한 상품 교환권과 5천원 할인권 1만장을 발행한다. 

 

이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각종 사업의 이벤트 경품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이벤트 당첨자에게 편의점 GS25에서 사용 가능한 K-MILK 상품 교환권 또는 슈퍼마켓 GS THE FRESH에서 사용 가능한 K-MILK 5천원 할인권을 기프티콘 형식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이는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학교우유 급식 중단 사태와 위축된 소비 심리로 많은 타격을 입은 낙농가들에게 활기를 불어 넣고, 국산 우유 소비를 촉진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또한 국산 우유 및 유제품만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국산 우유 및 유제품의 소비량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GS리테일(GS25, GS THE FRESH)과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이 코로나19 여파로 타격을 입은 낙농가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상생․협력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이 할인권 및 교환권으로 K-MILK인증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쉬워졌다. 앞으로도 국산 우유 및 유제품의 소비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GS리테일 측은 “코로나19로 우유 급식이 중단되고, 우유 소비가 줄어들면서 위기에 놓인 낙농가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손잡고 이번 국산 우유 소비 촉진 운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GS리테일은 이번 낙농가 지원 활동에 이어 국내 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상생 경영을 지속 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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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비 "왕성한 농작물 생육기... 균형잡힌 웃거름 필수!"
봄철 파종과 정식이 본격화되면서 밑거름과 웃거름 시비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다. 밑거름은 작물 파종이나 정식 전에 토양에 비료를 미리 공급해 뿌리 활착과 초기 생육을 돕는 것이 목적이다. 생육 단계에 따라 추가로 주는 웃거름은 생육 촉진과 품질 향상을 위해 필수적이다. 전문가들은 시기별로 적절한 시비를 통해 작물의 생산성과 수확 품질을 동시에 높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웃거름은 밑거름 살포 후 일정 기간이 지난 뒤, 작물의 종류와 생육상태에 따라 적기에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웃거름을 알맞은 시기에 적정량 시비해 양분 흡수를 원활하게 해야 비절현상에 의한 생육 불량과 품질 저하, 수확량 감소 등을 예방할 수 있다. 웃거름은 밑거름과 달리, 작물이 현재 필요로 하는 양분 공급과 고품질 생산을 위한 지속적인 비효 관리까지 함께 고려해야 한다. 조비가 선보이는 웃거름 알부자NK, 스피드NK, 스피드추비는 일반적인 추비 성분인 질소(N), 칼리(K)에 인산(P)를 추가하고, 고토와 붕소 성분까지 알맞은 비율로 함유해 작물의 잎과 줄기 생육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알부자NK는 치요다 성분이 함유돼 빠른 흡수를 돕고, 스피드NK와 스피드추비는 질산태질소 성분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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