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생명과학&신기술

조비 "왕성한 농작물 생육기... 균형잡힌 웃거름 필수!"

-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주)조비의 웃거름 3종
- 조비가 선보이는 웃거름 알부자NK, 스피드NK, 스피드추비... 치요다 성분의 빠른 흡수, 복합비료 긴 비효

봄철 파종과 정식이 본격화되면서 밑거름과 웃거름 시비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다. 밑거름은 작물 파종이나 정식 전에 토양에 비료를 미리 공급해 뿌리 활착과 초기 생육을 돕는 것이 목적이다.

 

생육 단계에 따라 추가로 주는 웃거름은 생육 촉진과 품질 향상을 위해 필수적이다. 전문가들은 시기별로 적절한 시비를 통해 작물의 생산성과 수확 품질을 동시에 높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웃거름은 밑거름 살포 후 일정 기간이 지난 뒤, 작물의 종류와 생육상태에 따라 적기에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웃거름을 알맞은 시기에 적정량 시비해 양분 흡수를 원활하게 해야 비절현상에 의한 생육 불량과 품질 저하, 수확량 감소 등을 예방할 수 있다.

 

 

웃거름은 밑거름과 달리, 작물이 현재 필요로 하는 양분 공급과 고품질 생산을 위한 지속적인 비효 관리까지 함께 고려해야 한다. 조비가 선보이는 웃거름 알부자NK, 스피드NK, 스피드추비는 일반적인 추비 성분인 질소(N), 칼리(K)에 인산(P)를 추가하고, 고토와 붕소 성분까지 알맞은 비율로 함유해 작물의 잎과 줄기 생육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알부자NK는 치요다 성분이 함유돼 빠른 흡수를 돕고, 스피드NK와 스피드추비는 질산태질소 성분으로 작물의 흡수력을 높여 생육 향상과 수량 증가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 알부자NK, 치요다 및 복합비료 시너지로 생육 ‘활성화’

 

알부자NK는 치요다와 황산칼리를 함유한 고기능성 웃거름으로, 마늘, 양파, 고추 등 원예작물과 과수의 품질 향상에 효과적이다.

 

시금치 등 엽채류에서도 비해를 최소화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의 핵심 성분인 치요다는 입자 내부에 공간이 많은 다공성 구조로, 물에 빠르게 용해되며 토양 내 침투성과 흡착성이 우수하다.

 

특히 속효성을 지녀 양분 흡수와 비료 효과가 빠르게 발현되고, 저온 환경에서도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1차로 치요다의 빠른 효과, 2차로 복합비료의 지속적인 효과가 연계되어 양분의 균형 잡힌 공급이 가능하며, 작물의 비료 스트레스 경감, 생육 촉진, 수량 및 품질 향상에 도움을 준다.

 

또한 황산칼리를 함유하여 저장성은 물론 맛과 향, 색 등 품질이 개선되며, 수확물의 신선도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

 

 

◈ 스피드NK, 뿌리 생육 활성화해 양분 이용을 확실하게!

 

스피드NK는 작물이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질산태질소와 기능성 성분인 아미톤을 함유해, 원예작물과 과수의 결실, 배추와 같은 채소의 결구와 빠른 생장에 효과적인 웃거름이다.

 

기능성 성분인 아미톤은 미생물 추출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대사 활성 물질로, 뿌리 생육 증진은 물론 생리장해 예방과 면역력 향상 등 종합적인 대사 활성화에 기여한다.

 

 

이를 통해 질소 유실을 최소화하고 양분 이용률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함께 함유된 질산태질소는 양이온 흡수를 촉진해 작물의 생리장해 예방과 품질 향상에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 스피드추비, 빠른 흡수로 수세 회복에 탁월!

 

스피드추비는 작물이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질산태질소를 함유해 논콩 등 원예작물에 효과적인 웃거름이다.

 

질산태질소는 토양과 함께 음이온 형태로 존재해 토양에 흡착되지 않고 양분 흡수가 빨라 작물 생육 촉진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특히 작물이 즉시 이용할 수 있는 형태로 효과가 빠르게 발현돼 수세 회복에 도움을 준다. 또한 양이온 흡수를 촉진해 생리장해 예방과 품질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전국한우협회-나눔축산운동본부-롯데GRS '사랑의 한우 나눔' 전달식 개최
전국한우협회(회장 민경천), 나눔축산운동본부(공동대표 안병우, 오세진), 롯데GRS(대표이사 이원택)는 2,500만원 상당의 롯데리아 한우불고기버거세트 쿠폰을 홀트아동복지회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민경천 전국한우협회장과 나눔축산운동본부 이종원 사무총장, 롯데GRS 이혁중 마케팅부문장, 홀트아동복지회 손윤실 본부장 등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나눔 행사는 한우농가가 조성하는 한우자조금을 재원으로, 나눔축산운동본부 및 롯데GRS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전달된 롯데리아 한우불고기버거세트 쿠폰은 홀트아동복지회에 지정 기탁되어, 아동·청소년들에게 영양가 높은 한우버거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홀트아동복지회 손윤실 본부장은 “연말에 따듯한 선물을 주시는 뜻깊은 사업에 감사드린다”고 전했으며, 나눔축산운동본부 이종원 사무총장과 롯데GRS 이혁중 마케팅부문장은 “대한민국의 미래인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경천 전국한우협회장은 “앞으로도 한우농가와 나눔축산운동본부가 함께 한우를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나눔문화를 확산하여 축산업의 공익적 가치를 살릴 수 있도록 더욱 앞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우자조금, 겨울 집밥을 특별하게 만드는 ‘한우 레시피’ 공개
‘땅속 보약’이라고 불리는 뿌리채소는 흙의 영양을 깊이 흡수해 비타민, 미네랄, 파이토케미컬 등 다양한 영양소를 지닌다. 은은한 향과 따뜻한 기운을 머금어 한우와 함께 조리하면 깊은 풍미와 균형 잡힌 영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는 겨울철에 즐기기 좋은 뿌리채소와 한우가 조화를 이루는 건강한 겨울 보양 레시피를 소개한다. ◆ 한우 채소구이와 비트 후무스, 중동 지중해 전통 소스와 한우의 만남 붉은빛 색감이 매력적인 비트는 항산화 작용과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며, 병아리콩으로 만든 중동식 소스 ‘후무스’와 더하면 비타민·단백질·식이섬유가 풍부한 이색적인 보양식이 완성된다. 한우 등심은 올리브유,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하고, 당근 및 브로콜리, 양배추, 비트는 한입 크기로 썬 뒤 살짝 데친다. 삶은 병아리콩과 데친 비트에 마늘, 레몬즙, 올리브유, 소금을 넣어 갈아 비트 후무스를 만든다. 데친 채소는 팬에 구워 풍미를 더하고, 밑간한 한우 등심도 취향에 맞게 구워 한입 크기로 자른다. 접시에 비트 후무스를 펼친 뒤 구운 한우 등심과 채소를 올리고 크러쉬드 페퍼·검은깨로 마무리한다. 비트의 은은한 단맛과 후무스의 고소함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