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방역

축산물HACCP 생산단계 컨설팅지원 설명회

HACCP인증원, 축산물HACCP 컨설팅 인증업체와 지자체 대상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3 7 청주시 오송읍 본원에서 2018년 생산단계 축산물 HACCP 컨설팅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개정된 축산물HACCP 컨설팅 시행지침에 따라 올해 추진할 HACCP 컨설팅 사업의 성과를 제고하고 컨설팅 업체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설명회에는 생산단계 컨설팅 사업에 선정(인증) 10개 업체와 지방자치단체 사육단계 HACCP 컨설팅사업 담당자, HACCP인증원 농장사료팀 심사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실시되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17 HACCP 컨설팅지원사업 만족도조사 결과 공유(만족도조사 수행업체’17년 컨설팅사업 추진성과 발표(HACCP인증원 김형식 농장사료팀장’18년 컨설팅 사업지침 소개 등이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 시행지침에는 HACCP 컨설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사업대상자 선정 이전에 계약·실시한 컨설팅 실적을 당해연도 사업기간에 한해 컨설팅 실적으로 인정하고컨설팅 완료 후 관리기준서 및 기록 양식을 전산자료로 제공할 수 있도록 조문에 넣어 사업 조기 추진 및 내실화를 유도할 수 있게 되었다. 

장기윤 원장은 “HACCP 인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컨설팅 수행업체의 적극적인 현장서비스 강화에 대한 협조를 당부한다 “HACCP인증원은 소비자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해 과학화 장비를 이용한 검증 위주의 심사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생산단계 축산물 HACCP 컨설팅지원 사업을 희망하는 축산농가 및 축산물영업자는 해당 지자체(·)에 문의하면 참여 가능하며컨설팅을 실시한 인증업체에게 컨설팅 비용(국비 40%, 지방비 30%, 사업대상자 자부담 30%)을 지원한다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1 / 10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축산환경관리원, 창립 10주년 기념식 성황리 개최
축산환경관리원(원장 문홍길)은 7월 2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기획전시장에서 ‘창립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지난 10년의 주요 성과를 돌아보고, 미래 축산환경의 비전을 제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축산환경관리원은 지난 2015년 5월, 친환경적인 가축 사육 환경 조성과 가축분뇨의 자원화 이용 촉진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이후 2020년 2월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 지정되어 공공성을 확보하였으며, 2021년 2월에는 축산환경 개선 전담기관으로 지정되며 업무 범위를 확대해 나갔다. 업무는 가축분뇨 자원화 및 악취저감 중심에서 깨끗한 축산농장 조성, 동물복지축산농장 인증, 저탄소 농업 프로그램 등 인식개선을 위한 농업인 교육, 현장 전문가 양성 및 정책 수립을 위한 국가 통계 생산까지 다양하게 확대되었다. 이날 기념식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안용덕 축산정책관, 환경부 조희송 물환경정책관을 비롯해 공공기관, 관련 협회와 업체 등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해 관심과 격려의 뜻을 전했다. 기념식은 축산환경관리원의 홍보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축산환경 개선에 헌신한 유공자들에게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 3점과 환경부 장관 표창 2점이 수여되었고, 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