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치유•여행

농촌 일손돕기... 마을에 도움 줘

농협축산컨설팅부,직원일동 강원도 홍천 풍경마을 수확기 농촌일손돕기

 

농협경제지주 축산컨설팅부 직원 13명은 본격적 수확철을 맞이하여 10월 22일 강원도 홍천 풍경마을(이장 윤주동)을 방문하여 농촌 일손돕기 활동을 펼치고 우리 축산물로 만든 목우촌 햄과 방역세트를 전달하며 코로나 극복을 기원하였다.

축산컨설팅부 직원들은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로 피해가 발생한 경종농가를 방문하여 생강수확작업과 마을환경정비로 구슬땀을 흘렸고 환대하준 농민들께 감사하는 마음과 더불어 농업·농촌의 어려운 현실에도 묵묵히 최선을 다하시는 농민들의 노고에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도 하였다.

농협 축산컨설팅부는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실천활동의 일환으로 올해 초 강원도 홍천 풍경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봄철 일손돕기, 여름철 옥수수 구매 등을 해왔으며, 앞으로도 영농자재 구입 지원, 특산품 구입 등 지속적 교류를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박종규 축산컨설팅부장은 “농촌일손돕기는 평소 사무실에 근무하는 직원들이 우리 농민들의 고충 및 농·축산물의 소중함을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인 만큼 앞으로도 자매결연 마을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농업인의 마음을 헤아리는 농협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우유자조금, 대규모 우유 소비촉진행사에 큰 관심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농협경제지주(축산경제대표이사 안병우)는 최근 서울 양재동 소재의 농협유통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국산 우유 소비촉진을 위한 대규모 할인행사의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승호 우유자조금관리위원장, 안병우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 강래수 전국낙농관련조합장협의회장(부산우유협동조합장), 최기생 홍성낙농업협동조합장(농협중앙회이사), 이찬호 농협유통 전무이사, 최영섭 하나로마트 양재점 지사장, 김연화 소비자네트워크회장 등 유관 기관과 소비자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국산 우유 소비 확대의 필요성과 행사 취지를 공유했다. 기념식 현장에는 국산 우유의 우수한 품질, 신선함 등 특장점을 알릴 수 있는 홍보물 설치는 물론 홍보영상도 함께 송출되어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최근 소비 침체, 농가 고령화, 수익성 저하 등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국내 낙농산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소비자들에게 국산 우유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단순히 가격 할인에 그치지 않고 신선함과 안전성을 보증하는 국산우유사용인증마크(K-MILK)를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데 집중했다. 행사는 5월 8일(목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