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아이쿱생협 ‘국산밀산업육성법’ 추진 심포지엄

이개호 의원, 국산밀 산업육성 위한 정부와 민간역할 심도 깊게 토론

아이쿱생협 국산밀산업육성법추진 심포지엄

이개호 의원, 국산밀 산업육성 위한 정부와 민간역할 심도 깊게 토론

 

국산밀 생산-소비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국산밀산업육성법제정 추진 기념행사 및 심포지엄이 2 2일 국회 본관 및 의원회관에서 개최됐다.

1인당 연간 소비량이 32.1kg(16)에 달하는 밀은 쌀(연간소비량 61.9kg) 다음으로 높은 소비량을 차지하는 제2의 주식이다그러나 밀 자급률은 2016 1.8%로 대부분 수입산에 의존하고 있다이에 국산밀 산업 육성을 위한 기반조성을 지원하고 공공비축 밀의 운용음식점 등의 국산 밀 사용 인증집단급식소에 우선구매 요청 등의 내용을 담은 국산밀 산업육성법 제정이 추진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국산밀 산업 육성을 위한 법률 제정을 추진하고 정부민간의 적극적 역할을 논의하기 위한 목적으로 심포지엄이 마련됐다이개호 국회의원국산밀산업협회아이쿱생협사업연합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주요 정부기관 관계자 및 민간소비자,생산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  

 

심포지엄은 이개호 국회의원이 개회를 하고 전북대학교 농경제유통학과 조가옥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한다국산밀 운동의 성과와 정책산업적 과제최성호 광의면 특품사업단 우리밀가공공장 대표 국산밀 활성화를 위한 생산현장의 요구와 제안유재흠 우리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 국산밀산업육성법의 주요 내용과 법리적 분석-이영근 변호사가 각 주제로 발표를 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우리밀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국산밀산업육성법의 필요성을 공감하고지속가능한 산업발전에 정부와 민간소비자생산자가 함께 뜻을 모은다는 것에서 가진 의미가 크다. 

아이쿱생협사업연합회 오미예 회장은 오랜 기간 노력했으나 자급율 1%에 머물고 있는 우리밀을 지키고 키워나가기 위해 국산밀산업육성법 제정이 적극 추진되어야 한다고 밝혔다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전 국민이 함께 즐기는 한우의 날' 행사 잇따라 열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와 (사)전국한우협회, 농협경제지주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11월 1일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을 기념하고,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을 맞아 전국 한우농가들이 십시일반 거출한 한우자조금으로 전국 온·오프라인 대규모 한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은 2008년 처음 지정된 기념일로, ‘소(牛)’ 자에 들어 있는 숫자 ‘1’이 세 번 겹치는 11월 1일을 상징적으로 선택해 ‘한우의 맛이 최고·제일·으뜸’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 날은 국민 모두가 함께 한우를 즐기며 한우의 우수성과 가치를 나누는 한우 명절로 자리매김해왔으며, 매년 이를 기념하기 위해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전 국민이 함께 즐기는 한우의 날’이라는 취지 아래, 평소 한우를 사랑해 주신 소비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전국 한우농가의 진심을 담아 기획되었다. 28일 서울 종로구 교원 챌린지홀에서 열린 기념행사에는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을 비롯해 한우 명예홍보대사 개그맨 윤형빈, 트로트가수 윤서령이 참석해 전 국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소프라이즈 2025 대한민국 한우세일'은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우유자조금, 국산 우유의 신선한 가치 확인...‘밀크&치즈 페스티벌’ 성료
국산 우유의 신선함과 품질 경쟁력을 시민이 직접 체험한 ‘2025 밀크&치즈 페스티벌’이 시민들의 높은 만족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 안병우)는 10월 25일(토)부터 26일(일)까지 경기 안양시 평촌중앙공원에서 행사를 개최했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만족 속에 진행되었다. 페스티벌 첫날은 화창한 가을 날씨로 축제의 분위기가 한껏 고조되었고, 둘째 날 오전 비가 내렸음에도 시민들의 발걸음은 이어졌다. 뜨거운 참여 열기에 비까지 그치며 다시 활기를 되찾았다. 올해 행사는 ‘우유는 신선식품입니다’를 핵심 메시지로 다채로운 체험 부스를 마련해 국산 우유가 목장에서 소비자에게 이르는 전 과정에서 48시간 이내에 유통되는 신선식품임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각종 교육‧요리‧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국산 우유는 곧 신선식품이라는 인식 확산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는 평가다. 현장에서는 국산 우유와 치즈를 직접 맛보고 배우며 즐길 수 있는 여러 체험 콘텐츠가 운영됐다. 국산 치즈 요리·시식 프로그램을 통해 맛의 즐거움을 전했고, 우유의 품질관리 체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