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한국정부대표단, WTO 쌀 개방 중단 나서라!”

전농, 식량주권 파괴하는 WTO 해체 투쟁에 나서는 원정투쟁단 선언

한국정부대표단, WTO 쌀 개방 중단 나서라!”

전농, 식량주권 파괴하는 WTO 해체 투쟁에 나서는 원정투쟁단 선언

 

11 WTO각료회의가 12 1013일에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린다.

칸쿤에서 자결한 이경해열사의 말씀처럼 WTO는 농민을 죽인다다국적기업과 자본의 이익을 대변하고 민중의 삶을 파괴하고 있다.

 

WTO는 수출국과 자본에 무한한 자유를 보장하기 위해 DDA협상을 추진했지만 민중들의 저항으로 무력화되었다.

이 과정에서 한국의 농민들은 WTO 반대투쟁을 적극적으로 진행했고특히 각료회의가 열린 칸쿤,홍콩발리 등에서 세계농민들과 함께 싸워왔다. 

이번 각료회의는 농업분야에서 농업보조금식량안보 문제 등이 논의될 예정이지만 세계화로 고통 받는 농민들의 요구는 거론조차 되지 않는다오직 수출국들의 이해만 내세우는 쟁탈전이다.

 

우리쌀도 충분한데도 매년 국내 소비량의 10% 가량인 41만 톤을 의무적으로 수입해야 하는 것은 불공정하고 비상식적이다.

WTO의 불합리성과 반농민성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며식량주권을 파괴하는 대표적 모습이다.

이로 인해 한국의 농민들은 쌀값 폭락으로 고통 받고 있으며정부는 정부대로 직불금 예산과 생산조정제 예산으로 국민혈세를 낭비하고 있다.

 

이제 강도적인 WTO 쌀 개방을 종식시켜야 한다. 우리 국민과 농민에게 지워진 멍에를 벗어야 한다. WTO 각료회의에 한국정부의 대표단은 쌀 개방 중단을 선언해야 한다.의무적인 쌀 개방을 폐기하는 공식적인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고 이들은 주장하고 있다.

 

이들은 또 WTO 11차 각료회의 정부 대표단에게 지난 정부처럼 미국과 다국적기업의 이익에 맹종하지 말고 쌀 개방 중단에 강력히 나서 줄 것도 촉구하고 있다.  

전국농민회총연맹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전국친환경농업인연합회로 구성된 WTO 반대 투쟁단은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전 세계 민중들과 WTO를 종식하고 쌀 개방을 끝장내기 위해 싸워 나갈 것이라고 선언하고 나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전 국민이 함께 즐기는 한우의 날' 행사 잇따라 열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와 (사)전국한우협회, 농협경제지주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11월 1일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을 기념하고,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을 맞아 전국 한우농가들이 십시일반 거출한 한우자조금으로 전국 온·오프라인 대규모 한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은 2008년 처음 지정된 기념일로, ‘소(牛)’ 자에 들어 있는 숫자 ‘1’이 세 번 겹치는 11월 1일을 상징적으로 선택해 ‘한우의 맛이 최고·제일·으뜸’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 날은 국민 모두가 함께 한우를 즐기며 한우의 우수성과 가치를 나누는 한우 명절로 자리매김해왔으며, 매년 이를 기념하기 위해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전 국민이 함께 즐기는 한우의 날’이라는 취지 아래, 평소 한우를 사랑해 주신 소비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전국 한우농가의 진심을 담아 기획되었다. 28일 서울 종로구 교원 챌린지홀에서 열린 기념행사에는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을 비롯해 한우 명예홍보대사 개그맨 윤형빈, 트로트가수 윤서령이 참석해 전 국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소프라이즈 2025 대한민국 한우세일'은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우유자조금, 국산 우유의 신선한 가치 확인...‘밀크&치즈 페스티벌’ 성료
국산 우유의 신선함과 품질 경쟁력을 시민이 직접 체험한 ‘2025 밀크&치즈 페스티벌’이 시민들의 높은 만족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 안병우)는 10월 25일(토)부터 26일(일)까지 경기 안양시 평촌중앙공원에서 행사를 개최했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만족 속에 진행되었다. 페스티벌 첫날은 화창한 가을 날씨로 축제의 분위기가 한껏 고조되었고, 둘째 날 오전 비가 내렸음에도 시민들의 발걸음은 이어졌다. 뜨거운 참여 열기에 비까지 그치며 다시 활기를 되찾았다. 올해 행사는 ‘우유는 신선식품입니다’를 핵심 메시지로 다채로운 체험 부스를 마련해 국산 우유가 목장에서 소비자에게 이르는 전 과정에서 48시간 이내에 유통되는 신선식품임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각종 교육‧요리‧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국산 우유는 곧 신선식품이라는 인식 확산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는 평가다. 현장에서는 국산 우유와 치즈를 직접 맛보고 배우며 즐길 수 있는 여러 체험 콘텐츠가 운영됐다. 국산 치즈 요리·시식 프로그램을 통해 맛의 즐거움을 전했고, 우유의 품질관리 체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