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정보

푸드페스타 백배 즐기기! ‘외식 톡톡 Talk-Talk’

푸드페스타 2019, 전문가 초청 외식 트렌드 및 경영철학 주제 강연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가 외식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푸드페스타 2019’ 부대행사로 오는 20일 외식산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과 관련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푸드페스타 백배 즐기기 ‘외식 톡톡(Talk-Talk)’ 강연을 개최한다.

 

푸드페스타 백배 즐기기 ‘외식 톡톡(Talk-Talk)’은 ‘외식 트렌드 및 경영철학’이라는 주제로 ‘랩24’,‘엘리멘츠’의 에드워드 권 오너셰프, ‘까델루뽀’의 이재훈 오너셰프, ‘㈜다이어리알’의 이윤화 대표가 강연자로 나선다.

 

이날 행사에서는 레스토랑과 미식 트렌드, 성공하는 작은 가게들의 법칙, 외식현장 사례로 보는 트렌드 등 외식산업에 대한 현황과 현직에서 근무하고 있는 셰프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접할 수 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외식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청년 과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산업 전반에 대한 이슈와 발전방향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자 이번 초청 강연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외식산업의 꿈을 꾸고 있는 청년들과 업계 종사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푸드페스타 2019’는 5월을 외식의 달로 선포하고 외식소비 촉진을 통해 외식 업계 매출 향상부터 외식가격 안정화, 일자리 창출까지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된 행사이다. ‘푸드페스타 2019’는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공식 사이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맛집추천’, ‘푸드트립’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1 / 10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축산환경관리원, 창립 10주년 기념식 성황리 개최
축산환경관리원(원장 문홍길)은 7월 2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기획전시장에서 ‘창립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지난 10년의 주요 성과를 돌아보고, 미래 축산환경의 비전을 제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축산환경관리원은 지난 2015년 5월, 친환경적인 가축 사육 환경 조성과 가축분뇨의 자원화 이용 촉진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이후 2020년 2월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 지정되어 공공성을 확보하였으며, 2021년 2월에는 축산환경 개선 전담기관으로 지정되며 업무 범위를 확대해 나갔다. 업무는 가축분뇨 자원화 및 악취저감 중심에서 깨끗한 축산농장 조성, 동물복지축산농장 인증, 저탄소 농업 프로그램 등 인식개선을 위한 농업인 교육, 현장 전문가 양성 및 정책 수립을 위한 국가 통계 생산까지 다양하게 확대되었다. 이날 기념식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안용덕 축산정책관, 환경부 조희송 물환경정책관을 비롯해 공공기관, 관련 협회와 업체 등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해 관심과 격려의 뜻을 전했다. 기념식은 축산환경관리원의 홍보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축산환경 개선에 헌신한 유공자들에게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 3점과 환경부 장관 표창 2점이 수여되었고, 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