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방역

곤충산업 육성에 '농정원' 한몫

한국곤충산업협회, 곤충산업 홍보에 기여한 농정원에 감사패

곤충산업 육성에 '농정원' 한몫

한국곤충산업협회, 곤충산업 홍보에 기여한 농정원에 감사패

 

한국곤충산업협회(회장 백유현이하 곤충산업협회)는 미래 대체 식량으로서의 곤충산업 홍보에 심혈을 기울여 온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이하 농정원)에 사육농가의 정성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


 농정원 박철수 원장은 10 20일 영주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된 민관합동 곤충산업 워크숍에서 곤충산업의 저변확대와 식용곤충의 미래가치 홍보를 통한 인식제고 등 그동안의 공로로 감사패를 수상했다.


농정원은 곤충요리 경연대회 개최식용곤충 미각교실 운영곤충산업 워크숍 개최 등 국민들에게 곤충산업의 가치를 알리는 홍보활동을 수행해왔다.


 농정원 박철수 원장은 “식용곤충 등 곤충산업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고 미래의 성장산업으로 대두되고 있다곤충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곤충산업의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진원, 지역농협과 손잡고 폭염 안전캠페인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은 최근, 전북 익산시 모현동에 있는 익산원예농협 본점에서 익산원예농협과 공동으로 폭염 대응 및 기후 재난 예방을 위한 안전 캠페인을 했다. 최근 이상기후로 인해 늦더위가 일상화되면서, 기후 재난으로부터 국민과 농업인의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을 도모해야 할 필요성이 높아졌다. 이에 따라 농진원은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과 지역 중심의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농진원 및 익산원예농협 직원 등 관계자 15명과 지역 주민들이 동참했다. 현장에서는 농업인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응급조치 요령이 안내됐으며, 폭염 상황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폭염 안전 5대 수칙’을 중심으로 한 홍보 활동이 전개됐다. 이와 함께 양산, 생수, 보냉컵 등 폭염 대응을 위한 안전 물품이 배부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폭염 안전 5대 수칙’은 충분한 물 섭취, 바람과 그늘 활용, 규칙적인 휴식, 보랭 장구 사용, 응급조치 숙지로 구성돼 있다. 또한, 농진원은 캠페인 현장에서 자체 안전 인프라와 대국민 서비스를 함께 소개했다. 종합분석동 로비에 마련된 무더위 쉼터 운영 상황을 공유하고,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