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aT, 농식품 수출을 위한 1:1 ‘해외시장 맞춤조사’ 제공

농식품 수출업체 대상 해외시장 맞춤정보조사 서비스 제공

aT, 농식품 수출을 위한 1:1 ‘해외시장 맞춤조사제공

농식품 수출업체 대상 해외시장 맞춤정보조사 서비스 제공

 

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 수출업체가 해외시장개척과 수출확대를 위해 필요로 하는 현지 보를 1:1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2016 농식품 해외시장 맞춤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외시장 맞춤조사는 농식품 수출 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로 수출 상대국가의 시장통계, 시장트렌드, 경쟁사 분석, 경쟁제품 현지조사, 유통구조, 유통업체 현황, 관절차, 인증 및 허가등록, 라벨링, 식품첨가물 10가지 항목에 대해 수요자 1:1 맞춤조사형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출을 준비하고 있는 업체의 경우는 통관절차, 라벨링, 인증 및 허가등록 등의 정보를 받아 수출을 준비할 수 있으며 수출국가를 확대하고자 하는 업체는 시장통계, 시장트렌드, 경쟁제품현황, 유통구조 등의 정보조사로 수출 목표국가 진출을 검토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2014년부터 시작된 해외시장 맞춤조사는 정보를 제공받은 업체를 대상 만족도 조사에서 93%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2016년부터는 보다 더 생생한 수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정보제공 항목을 현지 유통업체 현황 및 유통 담당자 인터뷰까지 확대했다.


정보조사신청은 KATI에서 신청하면 접수 후 14일 이내 맞춤 조사 보고서를 제공받을 수 있다. 본 서비스는 선착순으로 1업체 3회에 한해 무료로 제공된다.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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