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김우남 국회 농해수위원장

NGO모니터단, 국감우수상임위원장 선정

김우남 국회 농해수위원장

NGO모니터단, 국감우수상임위원장 선정

 

김우남 농해수위 위원장(새정치 민주연합, 제주시을)5년 연속으로 NGO모니터단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한데 이어 2015년도 국정감사 우수상임위원장에 선정됐다.

김우남 위원장은 7,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으로부터 '2015년도 국정감사 우수상임위원장'에 선정됐음을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은 270여 시민·사회단체가 함께하는 연합단체로 지난 1999년 출범해 17년 동안 매년 국회 의정활동의 백미인 국정감사 활동을 평가해 국정감사 우수의원 및 우수상임위원장 등을 선정해왔다.

'국감NGO모니터단'은 올해에도 1천여 명의 모니터 위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이 지방현장까지 포함해 2015년 국정감사의 전 과정을 종합 모니터하며 국회의원들에 대한 정량·정성평가를 실시했다.


그 결과 김우남 위원장은 2015년 국정감사 우수상임위원장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김 위원장은 이 번 국정감사를 주요 현안에 대한 국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제도개선 등의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국감으로 이끈 리더십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김 위원장은 국감을 이끌어가는 상임위원장 역할만이 아니라 주요 현안에 대한 정부의 실책을 지적하고 그 대안을 발굴하는데도 직접 나섰다.


특히 김 위원장은 이 번 국감에서 돌고래호 참사, 고독성 농약, 농경지 중금속, 감귤명품화, 국립 해사고 설치, 재선충병 방제, 해양폐기물, 유해사료 문제 등 각종 현안 문제 해결에도 적극 나섰다.

한편 김우남 위원장은 상임위원장이 되기 이전인 2009년부터 2013년까지 5년 연속으로 '국감NGO모니터단'의 국감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등 평의원 시절에도 국정감사에서 맹활약을 펼쳐왔다.

이외에도 김 위원장은 19대 국회에서 주간경향 발표 의정활동 1위 의원 6년 연속 국회 입법최우수·우수의원 5년 연속 국감 친환경베스트의원 3회 연속 경실련 국감우수의원 대한민국 헌정대상 대한민국 입법대상 등을 수상하는 등 지금까지 총 38회의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또한 법률소비자연맹 등의 분석결과 19대 국회에서 전체 300명의 국회의원 중 가장 많은 법안을 통과(가결)시킨 1위 의원은 김우남 위원장인 것으로 밝혀졌다.

김우남 위원장은 "앞으로도 도민들의 과분한 사랑을 항상 일로 보답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의정활동에 소홀함이 없도록 매사에 혼신의 노력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국감NGO모니터단'의 국정감사 종합평가회 및 모범·우수 국회의원 시상식은 오는 1210일 오후 2시에 국회 헌정기념관대강당에서 열린다. 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협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 봉사활동’ 발대식 개최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 임직원으로 구성된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은 8일 경기 평택시 포승읍 신영리마을에서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 봉사활동’ 발대식을 개최하고, 관내 농가 8가구를 대상으로 집고치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이병진 국회의원, 정장선 평택시장,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 등 180여 명이 참석하여 봉사단원들을 격려하고, 마을회관 기증품 전달 및 담장 페인트칠과 도배 등 노후 농가 시설 개선 활동을 펼쳤다. 농협중앙회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은 2005년 건축, 전기, 기계 등 전문기술을 보유한 농협 직원들의 자발적 재능기부로 시작하였으며, 현재까지 총 185회의 봉사활동을 통해 고령농업인과 장애인, 다문화·소년소녀 가정 등 취약계층 1,031가구에 쾌적한 보금자리를 만드는데 노력해왔다. 강호동 회장은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 봉사활동을 통해 희망찬 농촌을 만들기 위한 주거환경 개선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농업인과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포승읍 신영2리 이중헌 마을이장은 “춥고 오래된 집에서 불편하게 지내시는 주민들을 볼 때마다 안타까웠는데 이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