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농식품 분야 비정상의 정상화 아이디어 공모전

농식품 분야의 비정상적인 관행을 알려주세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농식품 분야에 존하는 불합리한 관행과 적폐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할 창의적인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농식품분야 비정상의 정상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농식품부는 농업보조금 부정수급 등 고질적이고 비정상적인 관행이 잘 고쳐지지 않고 있다는 대통령 지시를 바탕으로 농업보조금 부정수급 정상화를 위한 제도개선농업경영DB 구축 등의 노력을 해온바 있다.


이번 공모에서는, 농식품 관련 불공정행위, 비효율을 야기하는 낡은 행정제도, 관행화된 부조리와 적폐 등 농식품분야에 잔존해있는 숨어있는 비정상적 요소를 발굴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농식품부 홈페이(www.mafra.go.kr) 또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www.epeople.g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할 수 있다.


공모는 4.6()~4.19(), 2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를 심사하여 최우수 1, 우수 2명을 시상할 계획이며, 수상자에게는 포상금(최우수 100만원, 우수 50만원) 및 장관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한 아이디어를 '15년도 농식품부 비정상의 정상화 신규과제로 선정하여 추진할 예정이다.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서울우유 '저지밀크콘' 나왔다... 고품질 우유맛 아이스크림 승부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국산 저지우유(Jersey Milk)를 활용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신제품 ‘서울우유 저지밀크콘’을 출시한다. 최근 건강한 디저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고품질 원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디저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서울우유는 고급 원료를 활용한 차별화된 디저트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높은 유지방 함량으로 부드럽고 크리미한 풍미가 일품인 ‘저지우유’를 활용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새롭게 선보인다. ‘저지우유’는 영국 왕실 전용 우유를 만들기 위해 청정지역으로 알려진 영국 해협의 저지섬에서 자란 저지소 품종에서 생산한 우유로, 일반 우유보다 단백질, 칼슘 등 영양소 함유량이 높아 로열 밀크(Royal Milk) 혹은 골든 밀크(Goldn Milk)라고도 불린다. 2018년 국내 최초로 저지 우유를 선보인 서울우유는 저지 전용 목장에서 100% 국산 저지우유를 생산 및 집유하고 있다. 신제품 ‘서울우유 저지밀크콘’은 프리미엄 저지우유 함유량이 58%이며, 9%의 높은 유지방 함량을 자랑한다. 또, 국산 저지우유와 서울우유 버터를 사용해 진하고 고소한 원유의 맛을 그대로 살렸고, 고급스러운 풍미까지 더해 이전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