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농식품신유통연구원,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평창푸드종합지원센터 협약 체결

 

사단법인 농식품신유통연구원(이사장 원철희, 원장 김동환)과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김충구), 평창푸드종합지원센터(이사장 정영길)는 지난 19일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사무실에서 상호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각 기관은 각자 보유한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상호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하였다.

(사)농식품신유통연구원은 전문적 지식에 기반하여 재단법인 평창푸드통합지원센터 운영을 적극 지원하고,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학교급식 우수 조직으로서 학교급식지원센터의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적극 제공하며, 재단법인 평창푸드통합지원센터는 신의와 성실로 양 기관에 추진 경과를 공유하며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로 하였다.

 


협약은 재단법인 평창푸드통합지원센터가 (사)농식품신유통연구원에 ‘평창푸드종합지원센터 신입직원 레벨업 교육’을 위탁하면서 추진하게 되었다.

연구원은 학교급식 업무를 처음 시작하는 평창군 상황에 적합한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현장에서 이론과 실무를 겸한 현장 교육을 추진하였다.

 


교육은 2021년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었으며, 학교급식의 운영 전략, 작부체계 구축 방안, 급식 시스템의 이해 등 이론과 급식 회계 및 정산, 수발주 실습, 물류 검수 및 운영 등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연구원은 앞으로도 학교급식지원센터의 성공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다양한 사례를 참고하여 교육과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협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 봉사활동’ 발대식 개최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 임직원으로 구성된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은 8일 경기 평택시 포승읍 신영리마을에서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 봉사활동’ 발대식을 개최하고, 관내 농가 8가구를 대상으로 집고치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이병진 국회의원, 정장선 평택시장,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 등 180여 명이 참석하여 봉사단원들을 격려하고, 마을회관 기증품 전달 및 담장 페인트칠과 도배 등 노후 농가 시설 개선 활동을 펼쳤다. 농협중앙회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은 2005년 건축, 전기, 기계 등 전문기술을 보유한 농협 직원들의 자발적 재능기부로 시작하였으며, 현재까지 총 185회의 봉사활동을 통해 고령농업인과 장애인, 다문화·소년소녀 가정 등 취약계층 1,031가구에 쾌적한 보금자리를 만드는데 노력해왔다. 강호동 회장은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 봉사활동을 통해 희망찬 농촌을 만들기 위한 주거환경 개선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농업인과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포승읍 신영2리 이중헌 마을이장은 “춥고 오래된 집에서 불편하게 지내시는 주민들을 볼 때마다 안타까웠는데 이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