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 BI(마크) 로 소비자 신뢰 높이세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우리돼지 한돈’ 사용여부를 쉽게 알아볼 수 있는 한돈 BI(마크) 사업을 전개, 1,2차 육가공업체가 한돈 BI를 사용할 수 있도록 인증제도를 운영중이다.
돼지고기 원산지 둔갑판매 적발이 끊이지 않는 현시점에서 한돈 BI 사용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제고하고 타 수입육 취급 업소와 차별화하는 효과가 있다.
단 한돈 BI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100%로 한돈만을 취급하는 업체여야 한다. 특히 1차 육가공업체의 경우 생산공정과 관련하여 HACCP 인증이 되어 있어야 하며, 전년도 기준 매출액이 100억원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자사 브랜드(BI)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현재 국내 대표 육가공업체 도드람한돈과 웰팜포크 외 다수의 업체가 한돈 BI를 사용하며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있다. 또한 팔도 짜장면은 모델 이연복셰프와 더불어 한돈 BI를 제품 파우치에 적용,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인스턴트 짜장면으로 포지셔닝 중이다.
한돈 BI 및 인증점에 대한 정보 및 신청은 한돈인증점홈페이지에서 열람가능하다. 필수요건 4가지 항목을 기본으로 제출된 서류를 바탕으로 1차 심의를 진행, 2차 현장실사까지 모두 통과할 경우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