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공판장, 우리농산물 판매 3조 8천억원 총력 추진!
25일, 추석기간 농산물 판매확대에 대한 중도매인 감사 사은품 전달
농협경제지주(대표이사 이상욱) 농산물도매분사는 최근 가락공판장에서 농경사업본부상무, 농산물도매분사장, 우수 중도매인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석기간 우리농산물 판매확대에 대한 중도매인 감사 사은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 행사는 최근 FTA 확대에 따른 수입농산물 범람으로 우리 먹거리가 위협 받고 있고, 40년만의 심각한 가뭄과 메르스 사태 등으로 우리농산물이 위협 받고 있는 가운데 우리농산물 판매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농협공판장 중도매인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했다. 농협은 지난 7월 15일 우리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우리농산물 범국민 소비촉진 운동’선포식을 개최하고, 우리농산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명인·명작 농산물 발굴 및 판매역량 강화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우리농산물 판매의 50% 이상을 취급하고 있는 도매시장에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농협공판장은 금년 추석기간 지속적인 경기침체 및 과잉공급 등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우수농산물 출하유치 확대, 중도매인 신규 분산처 개발 지원 등 상생과 협력을 기반으로 우리농산물 판매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다.
농협경제지주 이상욱 대표이사는 “금년 추석기간 어려운 여건에서도 우리농산물 판매확대를 위해 전 직원 및 중도매인이 열심히 노력해준 덕분에 올해 공판장 사업목표인 3조8천억원은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하며, “농업인이 피땀 흘려 생산한 농산물을 제값 받고 잘 팔아주는 판매농협 구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하은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