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대표 허권)는 경남 농촌지역 고등학생 40여명을 서울로 초청하여 서울소재 주요 명문대학 탐방 프로그램을 8월5일부터 7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NH농협카드에서 농촌지역 환원사업을 위해 지원하는 공익기금으로 실시하였으며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꾸준히 노력해 학업성적이 우수한 농촌 학생들에게 명문대학 탐방을 통해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고 목표의식을 고취시키자는 계기로 마련되었다.
서울 소재 명문대학 탐방 대상으로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성균관대, 농협대 등의 견학과 각 학교 재학 중인 대학생들이 직접 홍보대사로 나서 참가 학생들에게 학교 소개를 비롯해 미래 비전 설계와 진학 등에 필요한 실질적인 조언을 하게 된다.
허권 대표는“이번 탐방 행사에 참여한 농촌지역 학생들은 장차 우리나라를 이끌어 나갈 미래의 꿈나무들이며, 꿈과 희망을 크게 갖고 항상 몸과 마음을 바르게 하여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돕고 사회에 봉사하는 청소년으로 자란다면 분명 훌륭한 보배가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이 행사를 주관한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농협임직원들이 매월 회비를 납부하여 운영되는 비영리공익법인으로 농촌어르신 개안수술비지원, 다문화가정 모국방문지원, 우리농축산물 애용운동 및 소비촉진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농촌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여 농업·농촌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