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정보

전통시장 안전확산 캠페인

전통시장 내 음식점 위생관리 중요성 확산
소상공인 지원과 전통시장 활성화 앞장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은 지난 6일 충북 진천군 생거진천전통시장에서 열린 ‘전통시장 안전확산 캠페인’ 발대식에 참석하여 전통시장 내 음식점 위생관리의 중요성을 확산시켰다.

 

전통시장 안전확산 캠페인은 행정안전부 충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의 2020년 실행의제 과제로 읍내장의 명맥을 잇고 지역상권을 주도해온 전통시장의 통합안전 점검활동을 민간·지자체·공공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하여 소비자를 위한 예방 및 안전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이다.

 

이날 캠페인 발대식은 충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 주관으로 HACCP인증원, 한국소비자원, 한국전력진천지사, 한국고용정보원 등 공공기관과 진천군, 생거진천전통시장 상인회 및 문화관광형육성사업단 등이 참여하였다.

 

HACCP인증원은 전통시장 내 수요조사를 통해 희망하는 음식점에 조리실 및 조리도구 위생관리 노하우, 올바른 식자재 관리방법 등에 대한 식품안전교육 지원과 세척용품 등 위생용품을 지원하며 위생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하였다.

 

조기원 원장은 “식품안전 전문기관으로서 전통시장의 음식점 위생안전 확산을 위해 캠페인에 나섰다”며 “지역사회 상생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페인에 참여한 단체들도 토요사이마켓 운영, 셀프 안전관리 키트를 활용한 정수기 안전관리, 수전설비 및 안전현황 점검 등 전기안전 관리, 안전한 일터조성을 위한 시설물, 화기점검 등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한농대에 가락시장 한국청과 장학금 쾌척
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이주명)는 9월 4일 한농대에서 한국청과 주식회사(대표 박상헌)의 한농대 발전기금 1억원 기탁식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탁 행사는 한농대 이주명 총장과 한국청과(주) 박상헌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국청과(주) 박상헌 대표는 지난해 12월 9일 한농대에 1억원의 발전기금을 기탁한 데 이어, 올해도 1억원을 기탁하여 총 2억원의 발전기금을 한농대에 기탁하였다. 한농대는 한국청과(주) 기부금을 ‘한국청과 장학기금’으로 조성하고, 그 이자 수익을 활용하여 한농대의 우수 청년농어업 인재에 대한 장학금 지원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한국청과(주) 박상헌 대표이사는 “우리 농어업의 미래는 청년들에게 달려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한국 농어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농어업 인재를 육성하는 한농대에 대해 기부를 하게 되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책임있는 농식품 기업으로서 미래 농업 인재 양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주명 총장은 “한국청과(주)의 이번 기부는 대학과 농식품 기업이 함께 농업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하는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다.”고 하면서, “일회성 기부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