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팜스코, 양돈‧축우‧양계 등 축산분야 대규모 캠페인 펼쳐

Farmsco 2nd 캠페인‧‧‧양돈업계 ‘다산다사’ 문제 진단과 해결방안 제시

팜스코(대표 정학상)는 최근 지역부장 등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New face 135, 2018 Farmsco 2nd  Campaign Meeting’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양돈, 축우, 양계 전 분야에 걸쳐 실시된 이번 캠페인은 팜스코 제품과 솔루션을 경험해 보지 못한 축산농가에 집중적으로 팜스코의 가치를 전달하자는 의지를 담았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박점수 마케팅실장의 오프닝을 시작으로 축종별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최근 인접국 중국에서 확산되고 있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위험성에 대한 주의 당부와 유입방지에 대한 행동요령에 대해 주의를 상기시켰다.

 

이날 특강을 진행한 정영철 양돈PM은 산자수는 증가하나 폐사율이 높아 출하두수는 개선되지 않는 ‘다산다사’의 한돈 현실을 진단하고, ‘이베리코 열풍’으로 상징되는 최근의 돈육 수입증가가 소비자의 한돈 선호 인식을 바꾸어 심각한 자급율 저하가 일어날 수 있음을 지적하며 생산성과 돈육 품질을 높여야 하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금년의 심각한 폭염에 이어지는 가을철 온도 변화로 더위스트레스 피해 뿐 아니라 면역력 저하까지 일어나 하반기 출하두수가 감소하고, 번식성적 저하로 내년 상반기 출하까지 저조해 질 수 있는 위기 상황이라 진단했다.

이어 양돈 R&T 최영조 박사는 폭염과 일교차가 심한 상황에서 증가하는 활성산소로 인한 산화스트레스가 돼지의 조직에 피해를 줄 수 있으며, 면역력을 떨어뜨려 호흡기 질병 등의 2차피해를 일으킬 수 있음을 지적했다.

정영철 양돈PM은 팜스코의 윈맥스30 모돈 및 대용유 시리즈로 다산성 모돈 도입에 성공한 우수 실증 사례와 함께 본격적으로 일반 분양을 시작하는 팜스코의 ‘팜스진’ 종돈을 소개했다.

끝으로 다산성 모돈의 체형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Sow Caliper(등각측정기)’를 소개하면서, 간편하게 모돈의 등각을 통해 BCS보다 체형을 정확하고 세밀하게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을 전달함과 동시에, 팜스코 직영 농장에서 수년간 많은 개체에 직접 측정을 시행한 분석 결과를 통한 관리 지표를 제시하였다.

 

이창도 양계PM은 2016년에는 AI의 피해가, 2017년에는 살충제 계란파동이, 2018년에는 역대급 폭염으로 양계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하며, 또한 6월 가금티푸스 발병이 늘어나고 폭염과 맞물려 폐사 및 농가의 생산성에 문제가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역대급 폭염으로 인한 폐사와 떨어진 닭들의 체력을 회복하고 질병에 대한 면역력과 항병력을 높이기 위해 약2개월 동안 팜스코에서 보강사료를 공급하는 해결책을 제시하며 빠른 시일 내에 체력을 회복하여 생산성을 높이는데 농가와 함께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인호 축우PM 은 한우 시장상황 및 팜스코 전략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또한 팜스코 우수실증사례를 소개하면서, 팜스코 조사료믹스를 통한 육성기 체형발육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최고의 효율 높은 비육 프로그램인 고급육명작LP와 스페셜Oat에 대해 강조했다.

 

축우R&T 김두현 박사는 성공적인 한우 산업을 위한 3가지 시작을 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첫번째로 갓 태어난 송아지의 면역능력 향상을 위한 초유관리, 두번째로 육성기 반추위 성장을 위한 양질의 건초 급여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마지막으로 효율적인 비육프로그램인 고급육명작LP와 스페셜Oat 프로그램의 특장점에 대해서 설명했다.

노경탁 사료사업본부장은 팜스코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서는 딜러 Distribution 과 신규 Target Feeder 설정이 중요하며, 이와 함께 고객의 생산성을 높이는 가치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산= 나남길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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