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방역

농협사료 낙농분야 기술자문회의 개최

농협사료(대표이사 대행 정상태)는 낙농사료의 품질 향상을 목적으로 국내 전문가 및 선도 농가를 모시고 ‘21년도 낙농분야 축산기술자문회의를 11월 26일 농협사료 디지털컨설팅부 주관으로 개최를 하였다.

자문위원으로는 오용관 조합장(경대낙협), 고 훈 대표(훈이네목장), 류일선 박사(아시아동물병원), 김수기 교수(건국대), 김석대 박사(크린테크)가 참석하였다.

 


전문위원으로 초청된 김석대 박사(크린테크)는 국내 목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버퍼제의 문제점을 제시하였고, 효율적인 첨가제 사용으로 목장의 생산성 증가를 강조하였다. 

미생물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수기 교수(건국대)는 농가들의 관심이 높은 축분의 부숙화에 대한 최신 연구를 소개하였고, 이밖에 TMR공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원료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다양한 사례를 발표하였다.

현장형 밀착 수의사인 류일선 박사(아시아동물병원)는 최근 발표된 국내 송아지 설사병에 관한 원인체별 농장, 품종, 계절별, 지역 분포조사를 하여 송아지 설사에 대한 매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생산자 대표로 참석한 오용관 조합장(경대낙협)은 최근 여러모로 어려운 낙농현실을 직시하고 좀 더 품질 및 가격이 안정된 농협사료가 되도록 당부하였다.


농가대표인 고훈 대표(훈이네목장)는 농협사료를 이용하여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는 낙농가에 대한 홍보강화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농협사료는 자문위원들의 활발한 의견을 취합하여 낙농제품의 품질 향상과 농가의 경영개선에 도움이 되는 농협사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진청, ‘현장이 바라는 농촌공간계획’ 전문가 의견 모은다
농촌진흥청(청장 이승돈)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전북특별자치도와 함께 8월 26일 본청에서 ‘현장에서 바라본 농촌공간계획의 효율적 추진 방안’을 주제로 ‘농촌다움 공개토론회’를 열었다. 2022년부터 시작해 이번에 12회를 맞은 농촌다움 공개토론회에서는 그동안 농촌공간재구조화법 제정, 농촌 소멸 등 농촌 현안과 관련된 쟁점을 논의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왔다. 특히 올해는 농촌공간재구조화법 시행(2024년 3월)에 따라 139개 시군이 농촌공간기본계획을 법정계획으로 본격 수립하면서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과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따라 실제 공간계획을 수립하는 지자체 담당자, 농촌공간기초지원기관, 산업체, 정책 담당자, 학계 등 약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5건의 주제 발표가 있었다. 이날 주제 발표는 ∆농촌공간계획제도 설명 ∆농촌공간 광역‧기초지원기관 역할 및 활성화 방안 ∆KRC농촌공간계획 종합지원 TF 운영 현황 및 농어촌 체류형 쉼터 사례 발표 ∆지역 특성을 고려한 농촌특화지구 지정 및 운영 방향 ∆순창군 농촌공간 기본계획과 특화 지구 사례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농촌진흥청, 농림축산식품부, 전북연구원, 한국농어촌공사, 국토연구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NH농우바이오, 9월 씨앗 파종 앞두고 ‘신세계꿀’ 신품종 추천
NH농우바이오가 9월 씨앗 파종을 앞두고 ‘신세계꿀’ 신품종 등 우수 품종들을 추천해 눈길을 끈다. 이번에 NH농우바이오의 9월 추천 품종은 신세계꿀 참외, 시너지꿀 참외, 산타꿀 수박 품종 등이다. 농우에서 내세우고 있는 품종별 특징이다. <편집자> ◈ ‘신세계꿀’ 신품종 참외 NH농우바이오가 2025년 새롭게 선보이는 신품종 참외 신세계꿀은 흰가루병에 강해 재배 안정성이 뛰어나며 과형이 안정된 고품질 참외이다. 초세가 비교적 강하고 암꽃 발현과 착과력이 우수한 품종이며, 과형이 중과종이고 단타원형으로 안정되어 있어 균일한 수확이 가능하다. 과피색은 진한 황색을 띠며 과골이 선명하고 기형과 발생이 적어 상품성이 뛰어나다. 과육은 흰색으로 육질이 치밀하고 아삭하며 당도가 높고 향이 있어 식미가 우수하다. 흰가루병에도 강해 향후 농가소득 증진에 기대가 되는 품종이다. ◈ ‘시너지꿀꿀’ 신품종 참외 NH농우바이오가 2025년 새롭게 선보이는 신품종 참외 시너지꿀은 흰가루병에 강해 재배 안정성이 뛰어나며 과색이 진한 고품질 참외이다. 과크기는 중과종이며 과형이 H형으로 안정되어 있어 균일한 수확이 가능하며 과피색이 진한 황색으로 과골이 선명하며 상품성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