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한국농업경제학회장에 김창길 한국농촌경제연구원장 취임

농업경제학회장 임기는 2018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1년간

한국농업경제학회장에 김창길 한국농촌경제연구원장 취임

 

김창길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원장이 12 14일 열린 한국농업경제학회 동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2018년도 제36대 학회장으로 취임했다임기는 2018 1 1일부터 12 31일까지 1년간이다.

 

올해 60주년을 맞은 한국농업경제학회는 농업 및 식품경제 이론과 정책에 관한 연구발표와 정보교류농정 평가와 정책 제안 등을 통해 농업계에 많은 기여를 해온 영향력 있는 농업경제관련 학술단체이다.

 

김창길 원장은 성균관대를 졸업하고 미국 오클라호마주립대학교에서 농업경제학 박사를 받았으며경제개발협력기구(OECD) 농업환경정책위원회 의장, UN 기후변화정부간위원회(IPCC) 기후변화식량농업전문가세계농업경제연구기관장 협의회(Global Club) 운영위원 등을 엮임하고 있다.

 

김 원장은 취임사에서 “4차 산업혁명 확산불확실성이 지배하는 뉴노멀 시대개방화 진전에 따른 교역조건 악화와 농촌인구 감소 및 고령화 심화 등 우리 농업농촌 구조조정의 필요성은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학회가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실효성 있는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진단자이자 조정자의 역할을 지향하고국내외 네트워킹과 협력 강화를 통해 역량과 내실을 제고하고글로벌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협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 봉사활동’ 발대식 개최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 임직원으로 구성된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은 8일 경기 평택시 포승읍 신영리마을에서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 봉사활동’ 발대식을 개최하고, 관내 농가 8가구를 대상으로 집고치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이병진 국회의원, 정장선 평택시장,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 등 180여 명이 참석하여 봉사단원들을 격려하고, 마을회관 기증품 전달 및 담장 페인트칠과 도배 등 노후 농가 시설 개선 활동을 펼쳤다. 농협중앙회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은 2005년 건축, 전기, 기계 등 전문기술을 보유한 농협 직원들의 자발적 재능기부로 시작하였으며, 현재까지 총 185회의 봉사활동을 통해 고령농업인과 장애인, 다문화·소년소녀 가정 등 취약계층 1,031가구에 쾌적한 보금자리를 만드는데 노력해왔다. 강호동 회장은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 봉사활동을 통해 희망찬 농촌을 만들기 위한 주거환경 개선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농업인과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포승읍 신영2리 이중헌 마을이장은 “춥고 오래된 집에서 불편하게 지내시는 주민들을 볼 때마다 안타까웠는데 이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