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김제지평선축제... 벽골제 일원에서 도심목장 체험

우유자조금관리위, 20일부터 김제에서 도심 속 목장 나들이

김제지평선축제... 벽골제 일원에서 도심목장 체험

우유자조금관리위, 20일부터 김제에서 도심 속 목장 나들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제19회 김제지평선 축제가 열리는 9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김제 벽골제 일원에서 도심 속 목장 나들이행사를 진행한다.

도심 속 목장 나들이는 아이들에게 우유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하고 올바른 우유 정보를제공함과 동시에 국민들의 우유섭취 유도와 소비촉진을 위해 열리는 가족 참여 행사이다. 이 행사는 매년 전국 도 단위별로 8회를 추진하고 있으며, 도심 속으로 목장을 옮겨와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429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전남 함평, 충남 천안, 강원 원주,서울 양천, 경북 안동 총 6회를 진행했다.

본 행사는 우유 퐁당 아카데미를 통해 우유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으며, 송아지 우유주기 육성우 건초 주기 엄마젖소 손 착유 등의 목장 체험 프로그램과 우유퐁당 공작교실 / 비누빙수토스트만들기 / 요리교실 등의 우유활용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경품행사 및 카페 등 별도의 부대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이 프로그램들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젖소 사육 과정과 365일 목장에서 국산 흰 우유가 어떻게 안전하게 생산되고 있는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들은 아이들에게도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승호 위원장은 평소 목장을 접하기 어려운 어린이들에게 목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유의 생산과정을 이해시키고, 완전식품으로서의 우유의 효능을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 “더 많은 국민들이 우리 목장을 친근하게 느끼고, 우리 우유를 매일 꾸준히 마시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관련 행사들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협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 봉사활동’ 발대식 개최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 임직원으로 구성된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은 8일 경기 평택시 포승읍 신영리마을에서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 봉사활동’ 발대식을 개최하고, 관내 농가 8가구를 대상으로 집고치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이병진 국회의원, 정장선 평택시장,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 등 180여 명이 참석하여 봉사단원들을 격려하고, 마을회관 기증품 전달 및 담장 페인트칠과 도배 등 노후 농가 시설 개선 활동을 펼쳤다. 농협중앙회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은 2005년 건축, 전기, 기계 등 전문기술을 보유한 농협 직원들의 자발적 재능기부로 시작하였으며, 현재까지 총 185회의 봉사활동을 통해 고령농업인과 장애인, 다문화·소년소녀 가정 등 취약계층 1,031가구에 쾌적한 보금자리를 만드는데 노력해왔다. 강호동 회장은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 봉사활동을 통해 희망찬 농촌을 만들기 위한 주거환경 개선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농업인과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포승읍 신영2리 이중헌 마을이장은 “춥고 오래된 집에서 불편하게 지내시는 주민들을 볼 때마다 안타까웠는데 이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