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농협경제지주 '대외마케팅 연도대상' 시상식

월항농협, 만인산농협 등 8개 산지 수상...농산물 판매역량 인정받아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는 27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신관에서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 하명곤 회원경제지원본부장, 강도수 월항농협 조합장, 전순구 만인산농협 조합장, 김긍수 양촌농협 조합장, 김종호 문경농협 조합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대외마케팅 연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세 번째인 대외마케팅 연도대상은 농협경제지주 대외마케팅부에 농산물을 공급하는 300여개 산지농협의 농산물 판매실적을 평가하여 시상하는 상으로, 연도대상을 수상하는 산지농협은 농산물 판매 역량을 인정받는 데에 그 의미가 있다.

 

올해 대외마케팅 연도대상 수상 사무소는 대상에 월항농협, 최우수상에 만인산농협과 제주농협공동사업법인, 우수상에 성주조합공동사업법인과 대구경북능금농협, 장려상에 양촌농협과 문경농협, 창녕농협으로 총 8개 산지가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농협의 대외마케팅 사업은 2003년부터 올해까지 18년 동안 꾸준한 성장을 이루었다. 지난해 사업실적은 8,219억원으로 대외마케팅 사업을 시작한 이래 처음으로 8,000억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올해는 사업실적 1조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대상을 수상한 월항농협 강도수 조합장은 “대외마케팅 연도대상 수상 산지조합으로 선정된 것을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대외마케팅 연도대상 수상으로 우리 농협의 농산물 판매역량을 확인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농산물 판매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대외마케팅 연도대상을 수상한 산지농협에 축하 말씀을 드린다”면서, “농협경제지주는 앞으로도 전문인력 양성, 자금지원 및 제도개선 등으로 대외마케팅 사업 역량강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모인 농협 임직원들은 ‘덕분에 챌린지’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과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한돈자조금, 국회 ‘생생텃밭 김장나눔행사’ 동참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9일 국회 북단 헌정회 인근 생생텃밭에서 열린 ‘2025 김장나눔행사’에 참여해 나눔의 뜻을 실천했다. 이번 행사는 ▲우원식 국회의장 ▲백혜련 의원(국회 생생텃밭 회장) ▲농림축산식품부 박정훈 식량정책실장 ▲한돈자조금 이기홍 위원장 등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올 한 해 동안 국회 생생텃밭에서 수확한 배추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전달할 김장김치를 함께 담갔다. 또한, 추운 날씨 속에서도 김장김치와 한돈으로 만든 새참을 나누어 먹으며 여·야 상호 신뢰 회복은 물론 도농 상생의 가치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보내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했다. 이날 한돈자조금은 김장참여자들을 위해 한돈수육 및 한돈떡국 새참 200인분을 마련했으며, 이 밖에 이웃 나눔용으로 준비한 수육용 한돈 100kg을 드림온학교 등의 사회복지 관련 시설에 전달하였다. 한돈자조금 이기홍 위원장은 “여야 의원들이 함께 소통하고 국민 모두가 참여하는 나눔의 자리에서 한돈농가들이 정성스럽게 키운 한돈으로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 수 있어 기쁘다”며 “김장김치의 맛을 살려주는 한돈의 우수한 품질을 더 많은 국민이 경험하고 사랑해 주기를 바란다. 앞으로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