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화훼농가 어려움 돕는 '도花선' 눈길

농정원, 화훼 직거래 장터 열어 튤립 등 행사용 꽃 판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은 6일,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한 사내 화훼 직거래 행사(일명 ‘도花선’  프로젝트)를 개최하였다.

 

‘도花선’은 코로나19 여파로 졸업식이 축소‧취소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고, 나아가 꽃 소비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도화선 역할을 하기 위해 농정원이 기획한 사내 꽃 직거래 프로젝트이다.

이 날 장터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해 판로가 막렸던 튤립, 히아신스, 수선화 등 다채로운 행사용 꽃을 판매하였고, 뜻깊은 행사에 동참하려는 직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농정원은 한국농업현장교수연합회 및 한국신지식농업인중앙회와의 협업을 통해 농가를 선정하였으며, 이번에 꽃을 공급한 ‘아산세계꽃식물원’ 남기중 대표는 “요즘 여러 이슈로 많이 힘들었는데, 농정원의 이번 행사가 희망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농정원은 사무공간에 꽃을 비치하는 ‘1 table 1 flower’ 운동에 참여하는 등 꽃 소비 촉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농정원 신명식 원장은, “농정원의 이번 행사가 화훼농가 지원의 좋은 선례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화훼농가를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을 약속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aT, 삼성웰스토리와 손잡고 베트남에 K-푸드 전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는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와 함께,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삼성 법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7월 18일부터 30일까지 한국산 닭고기를 활용한 ‘K-급식 체험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삼성웰스토리는 베트남, 중국, 헝가리 3개국에서 해외 단체급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급식 메뉴 개발 시 K-푸드를 적극 활용하는 운영 방식을 통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직영하는 마트 내 K-푸드 입점 품목을 꾸준히 늘려 K-푸드 수출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aT와 삼성웰스토리가 지난해 10월 국산 농식품 수출 다변화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과 연계한 협력사업으로, 베트남 최대 수출 품목인 한국산 닭고기의 소비 저변과 수출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삼성 법인 내 9개 사업장에서 총 3차례 진행됐으며, 한국 영계를 활용한 삼계탕, 옛날통닭 등 1만 8000식의 특식이 제공됐다. 특히 한국의 초복과 중복 시기에 맞춰 행사를 진행하며 ‘이열치열’로 더위를 이겨내는 한국식 식문화를 소개해 현지 반응을 이끌었다. 현장에서는 삼계탕 부재료를 비롯해 향후 공장 내 미니마트에 입점 예정인 다양한 K-푸드를 전시·시식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