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방역

한돈 소비촉진...'삼겹살데이' 이목집중

- 대표 먹방 유튜버 ‘쯔양’과 다시 함께, 다 함께 2022 한돈 삼겹살데이!

 

3월 3일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강남에 위치한 쿠킹 스튜디오에서 ‘다시 함께, 다 함께 2022 한돈 삼겹살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삼겹살데이 문화 확산 및 한돈 소비 촉진을 위한  행사에는 대표 먹방 유튜버 쯔양이 함께했다.

 

3일 ‘다시 함께, 다 함께 2022 한돈 삼겹살데이’ 행사에서 먹방 유튜버 쯔양이 삼겹한쌈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 삼겹살과 어울리는 재료를 고르고 있다.

 

3일 먹방 유튜버 쯔양이 ‘다시 함께, 다 함께 2022 한돈 삼겹살데이!’ 행사에 참석해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내맘대로 삼겹한쌈 챌린지’를 선보이고 있다. 삼겹한쌈 챌린지는 오늘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3일 먹방 유튜버 쯔양이 ‘다시 함께, 다 함께 2022 한돈 삼겹살데이!’ 행사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돈 농가 및 소상공인을 응원하며 파이팅 포즈를 취하고 있다.

 

3일 한돈자조금은 한돈 삼겹살데이를 기념해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 50%할인, 대형 할인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에서 40~50% 가량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를 추진 중이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마케팅플라자

더보기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진청, 최고품질 벼 품종 ‘수광1’ 추가 등재 눈길
농촌진흥청(청장 이승돈)은 2025년도 ‘최고품질 벼 품종’으로 ‘수광1’ 품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고품질 벼 품종’은 농촌진흥청이 육성한 품종 가운데 밥맛, 외관 품질, 도정 특성, 재배 안정성 등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선정하고 있다. 2003년 처음으로 ‘삼광’을 선정한 이후, 쌀 품질 고급화와 재배 안정성, 수요자 현장 의견 등을 반영해 현재는 ‘수광1’을 포함해 11개 품종이 등재돼 있다. 최고품질 벼 품종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밥맛은 ‘삼광’ 이상이고, 쌀에 심복백이 없어야 한다. 완전미 도정수율은 65% 이상, 2개 이상 병해충에 저항성이 있어야 하고, 내수발아성을 갖춰야 한다. 아울러 현장 반응평가에서 지역 주력 품종 대비 ‘우수’ 평가를 받아야 한다. ‘수광1’은 기존 최고품질 벼 ‘수광’의 단점인 낙곡과 병 피해를 개선하고자 2023년에 개발됐다. ‘수광1’은 ‘수광’의 우수한 밥맛과 품질, 농업적 특성 등은 유지하면서 벼알이 잘 떨어지지 않고 벼흰잎마름병에도 강하다. 수발아율은 ‘수광’보다 낮고 도정수율은 높은 편이며, 서남부 및 남부 해안지, 호남·영남 평야지 재배에 알맞다. 지난해 전북특별자치도 고창 현장평가 결과, ‘수광1’은 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