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RPC부산물 "왕겨와 미강 폐기물 아냐"

URL복사

- 농협 RPC운영 전국협의회, 왕겨와 미강을 폐기물관리법 제외 대정부 건의

- 농협, 2021년도 미곡종합처리장운영 전국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가 5월 14일 대전 선샤인 호텔에서 장철훈 농업경제 대표이사와 미곡종합처리장(RPC) 운영 조합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협 RPC운영 전국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RPC운영 조합장들은 RPC 도정시설 전기료 감면 적용, 자동 시장격리제 도입 등 그동안의 성과를 논의하고, 앞으로 ▲국내 쌀 산업 발전 ▲RPC 경영개선 ▲쌀 농가 소득향상 등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 날 총회에서는 차상락 성환농협 조합장이 차기 전국협의회 회장으로 선임되었으며, 2020년 RPC 경영대상 및 농협쌀 대표브랜드 평가 우수농협에 대한 시상도 진행되었다. RPC 경영대상에서는 예천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농협쌀 대표브랜드 평가에서는 연천농협RPC와 당진해나루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 대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RPC 경쟁력 강화 및 시설현대화를 위한 정부지원 확대, ▲정부양곡 품질향상을 위한 제도개선, ▲RPC 부산물(왕겨,미강) 폐기물관리법 적용 제외를 요청하는 대정부 건의문을 채택하였다.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코로나19 시대에 식량 주권을 지키는 일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데, 식량주권 확보에 큰 기여를 하고 계시는 RPC 운영 조합장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면서 “작년 농협RPC 건전 경영의 바탕에는 협의회의 농정활동으로 수급과 가격의 안정이 이루어진 것이 크며, 경제지주도 쌀 산업과 농협RPC 사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