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국내산 과일로 채운 컵과일 '샤방' 인기예감

- 농식품신유통연구원, 과수농협연합회와 손잡고 국내산 과일로만 채운 컵과일 선보여

- ‘샤사사(샤인머스캣+사과)’, ‘샤방(샤인머스캣+방울토마토)’ 컵과일 시장확대 기대

 

국산 과일로 만든 컵과일 ‘샤사사’와 ‘샤방’이 이마트에 선보인다.

한국과수농협연합회는 국산 과일 소비촉진을 위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샤인머스캣을 기본으로 대표 국산 과일인 사과를 더한 ‘샤사사’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방울토마토를 추가한 ‘샤방’ 두 가지 상품을 출시했다. 

 

현재 컵과일 상품의 상당수는 파인애플과 같은 수입과일의 원물 비중이 높은 편으로, 국산 과일을 원료로 한 상품은 매우 제한적이었다.

  

이번에 판매하는 ‘샤사사(샤인머스캣+사과)’, ‘샤방(샤인머스캣+방울토마토)’는 컵과일 시장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현주 이마트 바이어는 “코로나로 인해 과일도 안전하고 간편하게 먹길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어, 소비자 수요에 맞는 신상품 개발과 홍보 지원은 큰 의미가 있다”고 했다.

 

‘샤사사(샤인머스캣+사과)’, ‘샤방(샤인머스캣+방울토마토)’는 전국 이마트 10개 매장과 서울 용산점, 천호점, 왕십리점, 구로점, 영등포점과 속초, 강릉, 제주, 서귀포, 둔산 이마트에서도 선보인다. 박시경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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