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사이언스

농촌진흥청, 농업기술 개발보급 유공자 추천

11월 30일까지 농업기술 명예의 전당 헌액 대상 후보자 접수 중

농촌진흥청, 농업기술 개발보급 유공자 추천

11 30일까지 농업기술 명예의 전당 헌액 대상 후보자 접수 중

 

우리나라 농업기술 개발보급을 통해 농업농촌 발전에 업적을 남긴 유공자 찾습니다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 우리나라 농업농촌 발전과 국민 복리증진에 기여한 공적이 탁월한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농업기술 명예의 전당에 헌액될 대상자를 모집하고 11 30일까지 후보자 신청을 받는다.

2015년에 이어 올해 2회째 맞는 이번 선발은 농업연구 개발기술보급 및 현장애로 해소수출증대 등 농업농촌의 발전과 국민 복리증진에 기여한 공적이 탁월한 개인이나 단체를 기리고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후보자의 자격은 농업과학기술 분야와 관련 있는 공적사적 직위에서 은퇴한 후 10년이 경과한 자 또는 고인(故人)으로농촌진흥청 또는 지방농촌진흥기관 등에 재직하였던 자농업인일반인단체(팀 단위등 모든 사람이 해당된다.

헌액 대상자로 선정되면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관 농업기술 명예의 전당에 얼굴부조와 함께 업적이 전시된다.

 

헌액 대상 후보자는 추천 자격을 갖춘 기관 및 단체의 추천서가 필요하다.

헌액 후보대상자로 추대할 사람 또는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신청서류 1부와 관련증빙자료를 농촌진흥청 연구성과관리과로 우편접수하면 된다추천양식은 농촌진흥청 누리집에서 내려 받거나 접수처에 비치돼 있다.

선발에 대한 문의는 농촌진흥청 연구성과관리과 담당자(063-238-1311)에게 하면 된다.

심사는 서류접수를 마친 뒤후보자 심사위원회에서 후보자 자격 과 업적에 대한 조사평가 후 선정위원회에서 선정하며, 2018 3월쯤 최종 확정될 계획이다.

 

한편첫해인 2015년에는 우리나라 육종 및 원예산업 발전에 공헌한 우장춘 박사와 쌀 자급자족 달성으로 녹색혁명 성취에 공헌한 김인환 박사가 선정된 바 있다.

농촌진흥청 김태헌 연구성과관리 과장은 농업기술 명예의 전당이 농업과학기술 연구개발보급 분야에서 농업농촌 발전 및 국민복리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와 그 업적을 기리고 후대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선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진원, 지역농협과 손잡고 폭염 안전캠페인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은 최근, 전북 익산시 모현동에 있는 익산원예농협 본점에서 익산원예농협과 공동으로 폭염 대응 및 기후 재난 예방을 위한 안전 캠페인을 했다. 최근 이상기후로 인해 늦더위가 일상화되면서, 기후 재난으로부터 국민과 농업인의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을 도모해야 할 필요성이 높아졌다. 이에 따라 농진원은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과 지역 중심의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농진원 및 익산원예농협 직원 등 관계자 15명과 지역 주민들이 동참했다. 현장에서는 농업인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응급조치 요령이 안내됐으며, 폭염 상황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폭염 안전 5대 수칙’을 중심으로 한 홍보 활동이 전개됐다. 이와 함께 양산, 생수, 보냉컵 등 폭염 대응을 위한 안전 물품이 배부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폭염 안전 5대 수칙’은 충분한 물 섭취, 바람과 그늘 활용, 규칙적인 휴식, 보랭 장구 사용, 응급조치 숙지로 구성돼 있다. 또한, 농진원은 캠페인 현장에서 자체 안전 인프라와 대국민 서비스를 함께 소개했다. 종합분석동 로비에 마련된 무더위 쉼터 운영 상황을 공유하고,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