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정보

aT, 코엑스 푸드위크 ‘전통식품 홍보관’ 운영

이원일·이혜정 토크쇼, 식품명인 시연·시식 등 체험 프로그램 ‘풍성’

aT, 코엑스 푸드위크 전통식품 홍보관운영

이원일·이혜정 토크쇼, 식품명인 시연·시식 등 체험 프로그램 풍성

 

전통식품의 최신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보고 맛볼 수 있는 장이 펼쳐진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국내 최대 식품 전시회인 코엑스 푸드위크 2017’에 참여해 전통식품 홍보관을 운영한다.

1025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엑스 푸드위크는 올해로 12회를 맞는 식품 박람회이다. 올해는 나를 위한 me을 콘셉트로 전 세계 40여 국가에서 총900여 회사가 참가해 최근의 식음료 트렌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aT가 운영하는 전통식품 홍보관은 한끼의 품격, 전통식품으로 나의 품격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운영된다. 오랫동안 한국인의 밥상을 책임져온 우리나라 전통식품의 맛과 효능 등 우수성을 조명하고 현대인의 소비 트렌드에 어울리는 레시피를 소개하며 전통식품의 발전상을 제시할 전망이다.

특히 별미식품, 태화식품, 야생초김치, 태백김치, 수라당, 담양한과 등 6개 식품기업이 참가해 소고기볶음고추장, 저온숙성 된장, 저염 김치, 가정식 오이피클, 엿강정 명인의 영양바 등으로 국내외 바이어와 구매·상담 등 교류에도 나설 계획이다.

 

주요 전시 콘텐츠로는 먼저 먹기 편하고 건강에도 좋은 전통 디저트 및 전통 차·음료 등 전통식품을 비롯하여, 바쁜 직장인이나 혼밥족들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뉴 트렌드 제품, 발효종균을 접목한 신개념 제품이 있으며, 인기품목별 효능이나 우수성, 품질인증제도·식품명인제도와 같은 전통식품 관련 정책들이 소개된다.

대표 부대행사로는 유명 셰프와 요리연구가 등이 출연하는 전통식품 토크쇼 한끼의 품격을 마련했다.

 

첫날인 25일에는 스타 셰프 이원일이 직접 나서 전통식품의 우수성과 세계화 전략을 전한 뒤,가정에서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불고기 잡채를 시연하였다.

26일에는 JTBC ‘비정상회담의 독일대표이자 세계한식홍보대사로 위촉된 니클라스 클라분데가 독일에서 주목받고 있는 한국 전통음식의 우수성과 매력을 소개한 뒤, 자신이 평소 즐겨먹는 궁중떡볶이와 김치부추전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27일에는 빅마마이혜정 요리 연구가가 한 끼를 품격 있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전통식품 요리 비법을, 마지막 날은 유튜브 푸드크리에이터인 순백설탕 BJ가 이색 한식 디저트 레시피를 생방송 중계와 함께 공개한다.

행사 기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식품명인 체험행사도 펼쳐진다. 유정임 명인의 가을맞이 김치체험, 박순애 명인의 엿강정 만들기, 유영군 명인의 창평쌀엿 만들기, 오희숙 명인의 전통부각 만들기 등이 날마다 이어진다.

 

이 밖에도 앙금플라워 만들기 체험, 푸드스타일리스트와 함께 하는 전통병과 플레이팅, 증편카나페·된장쿠키·김치젤리 등 전통식품을 응용한 시식 체험, 청귤에이드·오미자 감식초에이드 등 전통음료 시음 체험 등 스스로를 위한 식사를 추구하는 젊은층들이 전통 디저트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aT에서는 한국적 가치와 해외 시장성을 갖춘 전통식품의 발굴과 마케팅 지원을 통하여 브랜드 상품 육성이 되도록 하는 우수문화상품에 선정된 11개 사의 제품을 전시하고 홍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전통식품 홍보관에서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가는 전통식품의 우수성과 다양한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관람객들이 다양한 부대행사와 먹거리에 참여하여 전통식품 한 끼의 품격을 즐기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서울우유협동조합, ‘커피타운 헤이즐넛’ 컵커피 신제품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고품질 원유에 에티오피아 스페셜티 커피 추출액을 더한 RTD(Ready To Drink coffee) 컵커피 신제품 ‘커피타운 헤이즐넛’을 출시했다. 서울우유는 최근 원두 가격 급등으로 커피값 부담이 커진 소비자들이 합리적 가격으로 커피 전문점 수준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특히, 무더운 여름에는 시원하면서도 달콤한 RTD 컵커피의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다양한 고객 입맛을 반영해 또 한 번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실제로 지난해 6월 선보인 ‘커피타운 2종(딥브라운 모카/화이트 바닐라)’은 누적 판매량 1,200만개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힘입어 새롭게 선보이는 ‘커피타운 헤이즐넛’은 헤이즐넛 페이스트의 고소함과 진한 커피가 어우러진 헤이즐넛 라떼로,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서울우유만의 고품질 원유에 대표적인 스페셜티 커피로 알려진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코케원두 추출액을 더해 전문점 수준의 맛을 자랑하며, 헤이즐넛 특유의 풍부하고 고소한 맛과 향으로 커피의 쓴맛이 부담스러운 사람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다. 신제품 ‘커피타운 헤이즐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조비 "왕성한 농작물 생육기... 균형잡힌 웃거름 필수!"
봄철 파종과 정식이 본격화되면서 밑거름과 웃거름 시비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다. 밑거름은 작물 파종이나 정식 전에 토양에 비료를 미리 공급해 뿌리 활착과 초기 생육을 돕는 것이 목적이다. 생육 단계에 따라 추가로 주는 웃거름은 생육 촉진과 품질 향상을 위해 필수적이다. 전문가들은 시기별로 적절한 시비를 통해 작물의 생산성과 수확 품질을 동시에 높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웃거름은 밑거름 살포 후 일정 기간이 지난 뒤, 작물의 종류와 생육상태에 따라 적기에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웃거름을 알맞은 시기에 적정량 시비해 양분 흡수를 원활하게 해야 비절현상에 의한 생육 불량과 품질 저하, 수확량 감소 등을 예방할 수 있다. 웃거름은 밑거름과 달리, 작물이 현재 필요로 하는 양분 공급과 고품질 생산을 위한 지속적인 비효 관리까지 함께 고려해야 한다. 조비가 선보이는 웃거름 알부자NK, 스피드NK, 스피드추비는 일반적인 추비 성분인 질소(N), 칼리(K)에 인산(P)를 추가하고, 고토와 붕소 성분까지 알맞은 비율로 함유해 작물의 잎과 줄기 생육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알부자NK는 치요다 성분이 함유돼 빠른 흡수를 돕고, 스피드NK와 스피드추비는 질산태질소 성분으로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