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치유•여행

농협, 농업인의 행복도우미 농업인행복콜센터 문 열어

농업인행복콜센터, 70세 이상 고령농업인 대상 맞춤형 종합복지서비스 제공

농협, 농업인의 행복도우미 농업인행복콜센터 문 열어

70세 이상 고령농업인 대상 맞춤형 종합복지서비스 제공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는 치매 극복의 날인 21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NH농협은행 용산별관에서 고령 농업인을 위한 전용콜센터인 농업인행복콜센터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농업인행복콜센터는 70세 이상 고령 농업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고충을 접수·안내하고 특히, 전국의 1,131개소의 농·축협을 통해 신청을 받은 돌봄대상자를 대상으로 말벗서비스 등의 정서적 위로와 자원봉사자, 돌봄도우미 방문 연계를 통한 생활 불편 해소, 위기 발생시 112·119 등 긴급출동 요청 등 맞춤형 종합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날 개소식에는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권영수 LG U+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으며 돌봄대상자 고령 농업인들에게 전달할 전용 전화기 1만 대를 기증하는 전달식과 농업인행복콜센터 개소 현판식 둥이 진행되었다.

농업인행복콜센터의 대표번호는 1522-5000번으로 농가소득 5천만 원 달성의지를 담아 선정했고, 평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70세 이상 농업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고충을 접수·안내하고 돌봄대상자인 고령 농업인들에게 정기적으로 안부전화를 걸어 건강 및 불편사항을 확인하고, 지역 봉사단체와 연계한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공동체를 회복하며, 처리 결과를 빅데이터화하여 고령 농촌 어르신들의 니즈를 반영한 신규 복지사업 개발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농협은 안정적인 영농 및 가사 활동을 지원하는 취약농가 인력지원사업, 농촌지역에 의료지원, 장수사진 촬영, 문화·예술공연, 농촌 봉사활동 및 무료법률구조 사업 등 다양한 문화·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농업인행복버스를 운영 중에 있으며, 요양보호사가 집으로 방문하여 신체활동·가사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재가노인복지센터 운영 확대, 이번에 개소하는 농업인행복콜센터를 중심으로 사회적 역할을 확대해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으로 거듭나갈 계획이다.

이 날 전용전화기 1만대를 기증한 LG U권영수 대표이사 부회장은농업인행복콜센터가 농촌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 농촌이 좀 더 활력을 찾았으면 좋겠고 LG UICT 기술을 접목한 첨단농업으로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병원 회장은 농촌지역 인구 감소와 급격한 고령화 등으로 인해 돌봄이 필요한 농촌지역 어르신들이 많다농업인행복콜센터가 농촌사회의 사회안전망 역할과 고령농업인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컨트롤타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과수농협연합회, ‘울산원예농협‧경남단감원예농협’ 함께 맞손
한국과수농협연합회(회장 박철선)가 9월 3일 임시총회를 열고 울산원예농협(조합장 김창균)과 경남단감원예농협(조합장 길판근)의 가입을 만장일치로 승인했다. 이로써 연합회는 대경사과원예농협, 충북원예농협, 제주감귤농협 등 기존 20개 회원농협에 이어 총 22개 과수 전문농협, 5만여 농업인이 참여하는 전국 조직으로 거듭나게 됐다. 한국과수농협연합회는 품목별 전문농협 간 긴밀한 협력 체제를 통해 과수산업 경쟁력을 높이고자 2001년 설립됐다. FTA와 DDA 등 대외개방에 대응해 전문화·규모화를 이루며 국내 과수농가의 실질적 이익 증진과 산업 발전을 도모해왔다. 올해로 창립 24주년을 맞은 연합회는 최근 가입 회원 확대를 계기로 전국단위 조직 기반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과수농협연합회는 그동안 국내 대표과실공동브랜드 ‘썬플러스’를 개발, 전국 회원농협 및 과실전문 APC(산지유통센터)와 연계해 고품질 과실의 생산·유통 체계를 구축하는 데 주력해왔다. 또 2008년 10월 국내유일의 ‘중앙과수묘목센터’를 준공하여 연간 100만주 규모의 과수 무병묘 보급으로 생산성 및 품질 향상에 기여해왔다. 오는 11월 27~29일에는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제15회 대한민국 과일산업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