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치유•여행

조비경농장학재단 이병만 이사장 “농업인재 육성에 매진”

전국 우수 농과생에 장학생 선발 ‘업계 최고 장학재단’

조비경농장학재단 이병만 이사장 농업인재 육성에 매진

전국 우수 농과생에 장학생 선발 업계 최고 장학재단 

 

기초학문연구 활성화와 농업인재 육성을 목표로 지난 2006년부터 시작된 조비경농장학재단의 장학사업이 올해로 10회째를 맞아 농업계와 농학계의 유력 장학사업으로 그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국내 농업업계의 대표회사인 조비와 경농이 지난 2004년 공동 설립한 조비경농장학재단(이사장 이병만)은 지난 212,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201510기 장학생을 발표하고, 선발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였다.

서울대 박상우군을 비롯하여 전국 14개 농업대학 14명의 학생들이 2015년 장학생 선발의 영예는 차지했으며, 이들에게는 2015, 2016년도 2년간 학자금 전액이 지원된다. 또한 졸업 후 조비, 경농 입사시에는 특별가산점이 부여된다. 이 때문에 조비경농장학금은 전국 농과대학생들이 가장 받고 싶어하는 장학금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조비경농장학재단은 각 대학교의 추천과 장학금선발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되며, 올해까지 10년간 약 150여명의 농과대학생을 선발, 지원하였다. 그동안 배출한 조비경농장학생들은 현재 농업계 및 다양한 산업계에게 우수인재로 활동하고 있어 업계로부터 농업인재 육성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201510기 조비경농장학생 선발자는 다음과 같다. 강릉원주대학교 식물생명과학 송지희 강원대학교 바이오자원환경학 박지원 건국대학교 생명자원식품공학 이선영 경북대학교 원예과학과 신지혜 경상대학교 농학과 박찬영 고려대학교 환경생태공학부 이소민 서울대학교 작물생명과학 박상우 순천대학교 원예학과 황혜민 안동대학교 식물의학과 송치현 전남대학교 원예생명공학 오학영 전북대학교 작물생명과학 박진천 제주대학교 원예환경전공 황윤영 충남대학교 응용생물학 김동만 충북대학교 식물자원학 김성동군 등이다. 복지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aT, 삼성웰스토리와 손잡고 베트남에 K-푸드 전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는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와 함께,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삼성 법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7월 18일부터 30일까지 한국산 닭고기를 활용한 ‘K-급식 체험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삼성웰스토리는 베트남, 중국, 헝가리 3개국에서 해외 단체급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급식 메뉴 개발 시 K-푸드를 적극 활용하는 운영 방식을 통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직영하는 마트 내 K-푸드 입점 품목을 꾸준히 늘려 K-푸드 수출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aT와 삼성웰스토리가 지난해 10월 국산 농식품 수출 다변화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과 연계한 협력사업으로, 베트남 최대 수출 품목인 한국산 닭고기의 소비 저변과 수출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삼성 법인 내 9개 사업장에서 총 3차례 진행됐으며, 한국 영계를 활용한 삼계탕, 옛날통닭 등 1만 8000식의 특식이 제공됐다. 특히 한국의 초복과 중복 시기에 맞춰 행사를 진행하며 ‘이열치열’로 더위를 이겨내는 한국식 식문화를 소개해 현지 반응을 이끌었다. 현장에서는 삼계탕 부재료를 비롯해 향후 공장 내 미니마트에 입점 예정인 다양한 K-푸드를 전시·시식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