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사이언스

'미래농업캠프’ 참가자 모집

농정원, ‘미래농업캠프’ 참가자 모집 중...미래엔 농업도 스마트하게!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농정원)은 18일부터 단기간 스마트팜 집중 교육인 ‘미래농업캠프’의 참가자 4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미래농업캠프는 스마트팜과 미래농업에 관심 있는 전국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스마트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이론·실습 강의 키트를 활용한 DIY 스마트팜 제작 선도스마트팜 CEO 특강 및 토크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으로 수준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 농업계학교 취·창업 캠프와 달리 학교에서 농업이나 스마트팜 등 관련 분야를 전공하지 않았더라도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대학생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도록 모집 대상을 확대하였다.

 

이번 교육은 하루에 3시간씩 총 12시간 과정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 장기화에 따라 교육생 안전을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Zoom)을 활용하여 전 과정 비대면 교육으로 운영된다.

 

신청기간은 8월 18일부터 9월 3일까지이며 ‘농업계 산학협력 학교지원 청년두드림센터’ 카페 공지사항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선발 여부는 9월 7일에 참가자 개인별로 통보된다.

 

교육 이후에는 비대면 온라인 발표로 진행하는 스마트팜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어, 최우수 교육생으로 선정된 2명에게는 원장상과 부상 50만원(총 1백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신명식 원장은 “미래농업캠프를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농업과 스마트팜을 알아가고, 나아가 우수한 청년 인력들이 농업분야에 유입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도드람테마파크, 개점 11주년 기념 할인행사 눈길 끌어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도드람테마파크 개점 11주년을 맞아, 5월 10일부터 23일까지 ‘11주년 감사 大축제’를 슬로건으로 한 대규모 할인행사와 고객사은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드람테마파크는 2014년 6월 문을 연 이후 하나로마트, 정육식당, 약 370평 규모의 대형 키즈랜드를 함께 운영하며 도드람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았다. 6차 산업의 대표 성공 사례로 꼽히며, 오프라인에서 도드람의 가치를 전하는 핵심 채널로 역할을 해왔다. 이번 행사는 지역 고객의 지속적인 관심에 보답하고, 고물가 시대에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테마파크 내 주요 공간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혜택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먼저 하나로마트에서는 농축수산물, 가공식품, 생필품 등 생활밀착형 상품을 중심으로 물가안정 특가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도드람의 대표 제품인 도드람한돈을 행사 기간 동안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한돈 가공식품은 최대 5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5월 1일 새롭게 리뉴얼한 정육식당에서는 도드람한돈 오겹살과 목심을 한근에 9,900원의 실속 있는 가격에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꿀벌 ‘밀원식물’ 식재 행사 가져
한국농어촌공사는 꿀벌이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9일 강원 양양군 달래저수지에서 밀원식물 식재 행사를 개최했다. ‘꿀벌 귀환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양봉협회 강원지회, 트리플래닛, 비콥인증기업 등 40여명이 참석해, 저수지 유휴부지에 꿀벌의 먹이가 되는 밀원식물인 오동나무 묘목 200그루와 유채를 심었다. 최근 이상기후, 먹이 부족 등으로 꿀벌이 집단 폐사하는 ‘벌집 군집붕괴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꿀벌은 식물의 수분에 중요한 매개자 역할을 하기 때문에 꿀벌 생태계 회복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이에 한국농어촌공사는 2022년부터 ‘꿀벌 귀환 캠페인’을 추진해 오고 있다. 밀원식물을 심어 꿀벌의 서식지를 조성하는 한편, 지난해에는 ‘꿀벌 귀환 심포지엄’을 개최해 꿀벌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도 했다. 최구순 한국농어촌공사 총무인사처장은 “최근 기후변화와 도시화로 꿀벌의 서식지가 줄어들며 생태계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라며 “이번 식재 행사를 계기로 꿀벌 보호는 물론, 지역 양봉농가의 소득 증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공사는 앞으로도 꿀벌 생태계 복원과 생물 다양성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