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농식품부-유통업체 채소류 할인 캠페인

집중호우 피해 농업인들과 소비자들의 민생 안정을 위해 시설채소‧엽채류 가격 할인 나서
권재한 유통소비정책관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에게 큰 힘이 되고, 소비자들 가계부담 덜어주길 기대"
상추, 깻잎 등 시설채소류와 엽채류 9월 9일까지 20% 할인 특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최근 집중 호우 등 기상 악화에 따른 피해 농업인 고통 분담 및 소비자 민생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5대 유통업체와 함께 시설채소와 엽채류에 대한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부터 진행한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최근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상추, 깻잎, 청경채, 얼갈이배추, 오이, 호박 등 시설채소와 엽채류에 대해 8월 13일 목요일부터 9월 9일 수요일까지 4주 동안 5개 대형 마트에서 구매시 20%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할인 쿠폰을 발급하여 소비자에게 지급한다.

 

특히, 유례없는 긴 장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과 소비자들을 위해 5개 대형 유통업체는 시설채소와 엽채류 가격 인상 자제, 할인 행사 추진 등 정부의 민생 안정 시책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며, 행사로 인한 행사 품목의 가격 인상을 완화하기 위해 업체별 행사 시기와 품목을 분산‧조정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전국 144개 매장에서 8월 27일부터 9월 9일까지 실시하며, 홈플러스는 전국 140개 매장에서 8월20일부터 9월9일까지, 롯데마트는 전국 116개 매장에서 8월20일부터 9월2일, GS리테일은 전국 14,467개 매장(슈퍼 320, 편의점 14,147)에서 8월13일부터 8월25일까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농협 하나로유통은 전국 2,300개 마트에서 쿠폰 할인과 병행하여 ‘호우피해 농산물 팔아주기’ 행사도 추진한다.

이 행사는 상추, 얼갈이배추, 열무, 오이 등 4개 품목을 대상으로 8월 13일부터 23일까지 10일간 진행될 계획이며, 시중보다 20~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자세한 할인 품목은 각 유통업체에서 추가적으로 공지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권재한 유통소비정책관은 ”이번 할인행사가 코로나19와 집중호우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큰 힘이 되고, 소비자들에게는 가계의 부담을 덜 수 있는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생활물가에 민감한 주요 채소류의 피해 현황, 주산지 동향 등 수급 상황과 도매 및 소매 시장에서의 가격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업용 로봇’ 상용화에 박차!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은 4월 24일 전북 익산에 위치한 농생명ICT검인증센터에서 ‘2025년 농업용 로봇 실증지원사업 안내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실증 사업자로 선정된 ㈜싸인랩과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을 비롯해, 사업 주관기관인 농촌진흥청, 실증사업 참여기관인 이천·포항 농업기술센터, 그리고 ㈜대동, LS엠트론㈜, ㈜하다 등 주요 로봇 제조업체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실증계획 수립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과 그 해결 방안, 농업용 로봇 기술 상용화를 위한 전략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특히, 첨단 농기계 기술 접목을 통한 농업 문제 해결 필요성이 강조됐다. 고령화, 인력 부족, 기후변화 등 농업 분야가 직면한 구조적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자율주행 기술 등 첨단 농업용 로봇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상황이다. ‘농업용 로봇 실증지원사업’은 이러한 기술들을 실제 농업 현장에 적용하여 성능과 안전성을 검증하고,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상용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되고 있다. 현재 실증은 ▲경남 함양(양파) ▲충남 당진(벼) ▲경남 거창(사과) ▲경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