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정보

영유아 우유섭취 가이드 제공 ‘미베 베이비엑스포’

우유자조금관리위, 미베 베이비엑스포 참여해 올바른 우유 효능 및 정보 제공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2020년 우유소비촉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13일부터 16일까지 총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30회 미베 베이비엑스포에 참여한다.

 

본 행사에서 임산부와 영유아를 위한 우유섭취 가이드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상설 전시 프로그램, 참여형 프로그램 등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특히, 우유섭취 권장량, 우유의 효능, 국산 우유 K-MILK에 대한 정보 전달, 우유 꿀조합 소개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여 본 행사를 찾는 예비 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세부 프로그램은 연령별 우유 섭취 권장량, 우유의 효능, 국산우유 사용인증 K-MILK마크 정보제공, 뉴트렌드 우유 마시기, 우유 놀이터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경품 이벤트로 ‘밀크 룰렛을 돌려라!, 고맙다 우유! 해시태그 인증’ 등 참여형 프로그램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임산부, 태아, 영유아와 관련된 우유 효능과 하루권장량 및 우유 섭취법, 우유 꿀조합 레시피 등 다양한 정보제공으로 우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국산우유 사용인증 K-MILK 마크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미베 베이비엑스포를 통해 대상에 맞는 올바른 정보제공으로, 우유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홍보사업을 추진하여, 우리 국산 흰 우유를 제대로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국산 우유 및 유제품의 소비촉진과 긍정적인 인식 제고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다양한 사업을 통해 우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나아름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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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우자조금, 지속형 체험 프로그램 통해 소비자 인식 제고 나서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는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함께 소비자 대상 육우 농장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8일, 충남 예산에 위치한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에서 열린 행사에는 30여 명의 소비자가 참여해, 육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직접 체험을 통해 접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체험은 참가자들이 축사 현장에서 사육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돼, 육우의 생산 과정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육우가 식용을 목적으로 사육되는 국내산 전문 고기소임을 명확히 인식하게 되었으며, 육우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다. 조재성 위원장은 “육우는 우리나라에서 자란 100% 국내산 소고기다. 소비자들이 올바른 정보를 바탕으로 육우를 인식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들은 “직접 현장을 보고 나니, 육우가 고기소로 사육되는 국내산 소고기라는 점이 확실히 와닿았다.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소고기로서 식탁에 올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이번 프로그램을 포함해 총 4회에 걸쳐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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