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정보

친환경 ‘황금 레시피’ 대공개!

JTBC 친환경 요리 배틀 ‘파머스마켓’ 방영
지구를 지키는 최고의 ‘친환경 레시피’를 만든 주인공은 누구?!

최근 친환경 레시피에 대한 시청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JTBC에서 친환경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파머스마켓(FarmEarth)이 방송되었다.

파머스(FarmEarth)는 ‘친환경 농산물’을 통해 지구를 지키는 프로젝트로, 친환경 농가(Farm)와 지구(Earth)를 합한 신조어다.

 

친환경농산물이란 합성 농약과 화학비료, 항생‧항균제 등 화학자재를 사용하지 않거나 최소화 한 농축산물을 일컫는다. 시중에서는 유기 농산물, 무농약 농산물, 무항생제 축산물, 유기 축산물, 유기가공식품 등의 인증 마크로 확인할 수 있다.

친환경농산물은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이며, 친환경농산물 소비는 환경보전을 통한 지속 가능한 생태 농업의 구축뿐 아니라 지구 환경을 보호하는 데 도 도움이 된다.

JTBC ‘파머스마켓’ 역시 시청자에게 파머스가 지향하는 가치를 전달하며 우수한 우리 친환경 농산물을 알리고,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마련됐다.  

파머스마켓에 등장하는 출연진도 눈길을 끈다. MC는 백종원 못지않은 요리 실력으로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방송인 소유진, 심사위원으로는 다양한 방송에서 요리 실력과 함께 ‘아재 개그’를 뽐내며 큰 웃음을 선사하고 있는 셰프 오세득이 출연한다.

 

이 외 연예계에서 소문난 요리꾼인 방송인 김민경, 가수 차오루, 영화감독 봉만대가 출연해 각자 친환경 레시피를 개발해 선보인다. 특히, 방송에 소개된 레시피는 전국 GS25 편의점 도시락, 홈플러스 친환경 농산물 기획전을 통해 실제로 맛볼 수 있도록 마련된다.

한편, 지구를 지키는 농부 ‘파머스(FarmEarth)’는 전국 친환경농산물 통합 브랜드로 새롭게 출범하며, 브랜드 선포식은 오는 8월 1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강용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장은 “이번 방송을 통해 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황금 레시피’가 탄생할 예정”이라며 “우수한 우리 친환경 농산물이 널리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업용 로봇’ 상용화에 박차!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은 4월 24일 전북 익산에 위치한 농생명ICT검인증센터에서 ‘2025년 농업용 로봇 실증지원사업 안내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실증 사업자로 선정된 ㈜싸인랩과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을 비롯해, 사업 주관기관인 농촌진흥청, 실증사업 참여기관인 이천·포항 농업기술센터, 그리고 ㈜대동, LS엠트론㈜, ㈜하다 등 주요 로봇 제조업체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실증계획 수립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과 그 해결 방안, 농업용 로봇 기술 상용화를 위한 전략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특히, 첨단 농기계 기술 접목을 통한 농업 문제 해결 필요성이 강조됐다. 고령화, 인력 부족, 기후변화 등 농업 분야가 직면한 구조적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자율주행 기술 등 첨단 농업용 로봇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상황이다. ‘농업용 로봇 실증지원사업’은 이러한 기술들을 실제 농업 현장에 적용하여 성능과 안전성을 검증하고,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상용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되고 있다. 현재 실증은 ▲경남 함양(양파) ▲충남 당진(벼) ▲경남 거창(사과) ▲경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