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방역

우유자조금, 생산자­유업체가 공동 우유소비홍보

생산자, 유업체가 함께 소비촉진

생산자, 유업체가 함께 소비촉진

우유자조금, 생산자­유업체가 공동 우유소비홍보

26()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유업계는 함께 해요, 우리 우유캠페인을 타임스퀘어 아트리움(서울시 영등포구 위치)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생산자와 유업계가 함께 국산우유의 유제품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 내적으로는 수급안정을 꾀하고 외적으로는 대국민 건강증진 및 올바르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에 기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행사외에도 생산자, 유업체 및 정부가 함께 나서 우유자조금 사업의 일환으로 해외수출공동마케팅 사업을 통해 중국 뿐만 아니라 동남아 시장에도 국산 유제품의 수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한국유가공협회 및 스타뉴가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고 있다. 축산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aT, 삼성웰스토리와 손잡고 베트남에 K-푸드 전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는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와 함께,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삼성 법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7월 18일부터 30일까지 한국산 닭고기를 활용한 ‘K-급식 체험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삼성웰스토리는 베트남, 중국, 헝가리 3개국에서 해외 단체급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급식 메뉴 개발 시 K-푸드를 적극 활용하는 운영 방식을 통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직영하는 마트 내 K-푸드 입점 품목을 꾸준히 늘려 K-푸드 수출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aT와 삼성웰스토리가 지난해 10월 국산 농식품 수출 다변화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과 연계한 협력사업으로, 베트남 최대 수출 품목인 한국산 닭고기의 소비 저변과 수출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삼성 법인 내 9개 사업장에서 총 3차례 진행됐으며, 한국 영계를 활용한 삼계탕, 옛날통닭 등 1만 8000식의 특식이 제공됐다. 특히 한국의 초복과 중복 시기에 맞춰 행사를 진행하며 ‘이열치열’로 더위를 이겨내는 한국식 식문화를 소개해 현지 반응을 이끌었다. 현장에서는 삼계탕 부재료를 비롯해 향후 공장 내 미니마트에 입점 예정인 다양한 K-푸드를 전시·시식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