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농협 ‘행복이음패키지’ 5조원 돌파…

김영록 농식품부 장관도 ‘행복이음’… 도농상생 농가 소득상품 전국 릴레이 이어져

농협 행복이음패키지’ 5조원 돌파

김영록 농식품부 장관도 행복이음도농상생 농가 소득상품 전국 릴레이 이어져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9일 정부 세종청사에서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도농상생과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금융상품 '행복이음패키지' 가입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김영록 장관은 이날 세종정부청사 집무실에서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이대훈 상호금융대표이사와 함께 도농상생과 농가소득 증대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가입한 행복이음패키지 통장을 정남선 전남 완도농협 조합장으로부터 전달받았다.

행복이음패키지는 농협이 판매금액에 비례해 아름다운동행기금을 조성하고 이를 통해 농업인 고객에게 추가우대금리를 포함한 최대 5.0% 내외의 적금 금리를 제공하는 농·축협 금융상품이다.

이 상품은 지난 614일 출시 이후 정세균 국회의장 및 전국 지자체장 등의 가입 릴레이와 도시민·농업인의 상생 동참이 이어지며 출시 2개월여 만에 판매금액 5조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김영록 장관은 농산물 가격 하락, AI 등 가축질병, 자연재해로 농업· 농촌이 어려움에 처해있는 가운데 도시와 농촌을 이어주는 의미있는 상품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 “보다 많은 분들이 도농상생과 농가 지원에 함께해서 행복이음패키지가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농협은 행복이음패키지 가입 릴레이가 더욱 확산되도록 지속 추진해, 도시의 따뜻한 마음을 농촌에 전하고 농가 소득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