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정원, ‘농업교육포털’ 강사 관리 서비스 개편

- 강사 소속, 전문 분야, 출강 이력, 만족도 등 강사 정보 통합 제공

농림수산식품교육농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은 4월 16일, 농업교육포털의 강사 관리 서비스를 개편해 농업교육 관계자들에게 활용도 높은 강사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농업교육포털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민간 교육기관 또는 단체의 교육정보를 농업경영체에 제공하고 농업경영체의 교육 이수 실적 등을 관리하는 플랫폼으로 2006년부터 서비스되고 있다.


기존에는 교육기관이 강사 정보를 농업교육포털에 등록하고 있었으나, 해당 교육기관만 열람할 수 있어 강의 횟수, 만족도 등 교육기관 간 강사 초빙에 필요한 정보를 얻기가 어려웠다.


농정원은 강사의 전문영역을 세분화해 정보를 축적하고, 교육기관에 역량 중심의 활용도 높은 강사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농업교육포털 강사 관리 서비스 기능을 개선했다.

 


강사 전문영역을 농업생산과 농업경영 분야로 구분하고 품목기술 별 전문영역을 구체화해 교육기관이 전문역량을 갖춘 강사를 초빙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제3자 정보제공에 동의한 강사에 한해 농업교육포털에서 권한 승인을 받은 모든 교육기관에 소속, 전문 분야, 출강 이력, 만족도 등의 강사 정보를 제공한다.


농정원 전길종 농산업인재본부장은 “농업교육이 더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교육기관과 강사 정보를 연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교육기관 간 교육 편차를 줄이고 농업교육의 품질을 높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