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신기술

농업기술실용화재단,‘축산·방역 특허기술 설명회’

국립축산과학원·농림축산검역본부 특허기술설명회 개최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 5 16(국립식량과학원 중부작물부에서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농림축산검역본부 특허기술설명회(이하 설명회) 개최한다고 전했다.

재단은 축산·방역분야의 우수한 R&D성과의 실용화를 촉진하고자 국립축산과학원과 농림축산검역본부와 공동으로 이번 설명회를 기획하였다.

 

설명회 주요내용으로는 양 기관의 우수기술 소개 유망기술 화판 및 시제품 전시 기술이전특허상담 등 전문가 1:1 맞춤형 상담 우리맛닭 관련 애로사항 청취 등으로 구성되어 행사에 참여한 농산업체에게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축산과학원은 신생아 분변에서 분리한 내산소성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비피더스 유산균 및 이를 이용한 프로바이오틱 조성물등 기능성 유산균 분야 등 17개 기술에 대해 소개하며농림축산검역본부는 구제역 O형 한국발생주 SEA지역형 및 ME-SA 지역형의 방어항원이 동시 발현되는 재조합 바이러스’ 등 동물용 의약품 및 가축질병진단 등 5개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행사당일 발표되는 우수기술의 화판 및 기술이전을 통해 제작·판매되고 있는 시제품에 대한 전시도 같이 마련함으로써농산업체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또한특허기술 관련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발명자 밀착상담을 포함하여 기술이전특허출원 등 다양한 1:1 전문가매칭 상담도 진행된다.

마지막으로우리맛닭을 포함한 가축 분양과 관련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해당 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재단 류갑희 이사장은 이번 특허기술설명회로 관련기관 간 교류·협업을 통해 축산·방역분야 우수기술이 농산업 현장에 조기 확산되도록 적극 노력하겠으며이와 더불어 재단은 기술사업화 중심기관으로서 농산업체의 혁신성장을 뒷받침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