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경농-동오시드 합병 공식발표

이용진 (주)경농 사장 "경농의 오랜 기술력과 연계시켜 신품종 개발·서비스 강화할 것"
작물보호제·종자·비료 등 농업 토탈솔루션 서비스 기대

URL복사

국내 농산업의 대표기업인 ㈜경농과 동오그룹의 종자전문회사 동오시드㈜가 지난 12월 27일 합병을 단행했다.
지난 2014년 설립된 동오시드㈜는 그동안 기능성을 갖춘 차별화 종자를 출시하면서 짧은 기간 내 농업인들이 선호하는 우수 종자회사로 발전했다.

㈜경농과 동오시드㈜는 이번 합병을 통해 신품종 연구개발 기반을 강화하고 고객 서비스를 확대함으로써 글로벌 종자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경농은 창사 후 65년 간 각 분야에서 축적해 온 농업 기술력과 연구개발력을 전사적으로 통합 운영해 기능성과 차별성을 갖춘 새로운 신품종 개발 프로세스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경농이 전국적으로 구축하고 있는 마케팅 네트워크와 연계해 새로운 고객서비스를 마련하고, 작물보호제를 비롯하여 종자, 비료, 친환경, 스마트팜 등 다양한 농업 기술을 융복합하여 토탈솔루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경농의 전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글로벌 기업들과 신품종을 공동 개발하는 한편 해외시장도 개척해 나가기로 했다.

㈜경농 이용진 대표이사 사장<사진>은 “경농이 그동안 축적해 온 농업 기술력과 연구개발력 그리고 국내외 네트워크를 연계해 최고품질의 신품종과 고객서비스를 도입하겠다”라면서 “기능성과 차별성을 갖춘 고객만족도 1위 종자 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