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종축개량협회‧강진완도축협 '맞손'

- 강도완도축협과 협약 맺고 지속가능한 축산 위한 우량종축생산 확대체계 마련키로

 

한국종축개량협회(회장 이재윤)는 최근 강진완도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김영래)과 함께 ‘강진완도지역 축산업 발전 및 가축개량 기술‧정보 공유를 위한 상호협력 MOU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 간 가축개량에 관한 기술‧정보의 공유를 통해 양축농가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우수한 종축의 선발로 경쟁력 있는 우량종축 생산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강진완도축협과의 협약목적 달성을 위해 축협 관할지역 내 개량농가를 위한 정보공유, 한우 및 젖소농가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개량사업 추진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강진완도축협 관내 한우 및 유우의 등록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우량축군 조성을 위한 고능력암소 조기선발 협업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강진완도축협 관할지역 내 축산농가의 우량종축생산 확대를 통한 생산성 향상과 이로 인한 농가소득 창출이 예상된다.


한국종축개량협회 이재윤 회장은 “강진완도축협과의 긴밀한 유대관계 구축으로 정확하고 신속한 개량정보 제공 서비스를 통해 강진완도축협 내 축산농가들의 가축개량 속도 가속화를 위해 최대한의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