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방역

동물용 의료기 관리 무엇이든 물어 보세요?

검역본부, 동물용 의료용품 허가심사 가이드라인 응답집 나와

동물용 의료기 관리 무엇이든 물어 보세요?

검역본부, 동물용 의료용품 허가심사 가이드라인 응답집 나와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는 민원인이 가장 궁금한 내용의 제공을 통한 고객 편의와 인허가시 심사의 객관성을 높이기 위하여 동물용 의료기기 관리제도 질의응답집과 동물용 의료용품 허가심사 및 임상시험계획서 가이드라인 책자를 발간했다.

 

반려동물 및 산업동물에서 사용되는 동물용 의료기기 제품의 인허가 증가(258개업체, 1,704제품, ‘17.9.30 기준)로 허가 절차 등 관리 제도를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질의 및 응답집과 허가·심사에 대한 가이드라인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었다. 

동물용 의료기기 관리제도 질의응답집은 민원상담 내용 중 가장 문의가 많았던 내용과 규정에서 명확하게 설명되지 않은 업무에 대해 동물용 의료기기 해당 여부인허가 절차기술문서 심사 및 사후관리 등을 세분화하여 작성되었다.

동물용 의료용품 허가·심사 및 임상시험계획서 가이드라인은 기관용스텐트골절합용판봉합사 등을 중심으로 작성된 것으로써 11 24일 한국마사회에서 개최되는 동물용 의료기기 산업발전방안 모색 및 제도개정 설명회에서 산업체에 제공하고검역본부 홈페이지 동물용 의료기기 정보란에도 게시된다.

 

농림축산검역본부 강환구 동물약품관리과장은 질의응답집과 가이드라인 발간을 통하여 민원업무 처리의 신속성과 객관성을 높이고 현장과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동물용 의료기기 산업의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협, 차기 축산경제대표에 안병우 現대표 3선으로 재선출!
농협(회장 강호동)경제지주가 12월 9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전국 지역·품목축협 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조합장회의와 임원추천위원회를 개최하고, 차기 축산경제대표이사로 안병우 現축산경제 대표이사를 선출했다고 밝혔다.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는 농업협동조합법(제161조의 3)과 경제지주 정관(제27조)에서 규정한 사항에 따라 지역축협 및 축산업 품목조합의 전체조합장회의에서 구성된 임원추천위원회에서 결정한다. 이날 임원추천위원회에서는 2명의 후보자가 추천된 가운데 투표를 거쳐 안병우 現대표이사를 선출대상자로 결정했으며, 12월 17일로 예정된 농협경제지주 주주총회에서 선임 의결 후 ’26년 1월 12일부터 2년의 임기를 시작한다. 임원추천위원회에서 3선으로 추천을 받은 안병우 축산경제대표이사 선출대상자는 “성원과 지지에 감사드리며, 초심을 잊지 않고 대한민국 축산업 경쟁력 강화와 축산농가 경영안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린다”라며, “특히 축종별 생산성 강화, 축산물 소비촉진, 맞춤형 컨설팅 확대, 스마트 축산 저변 강화, 축산농가 생산비 경감, 친환경축산 구현 등 축산 현안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병우 선출대상자는 196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